삼나무로 제작.. 삼각형 모양은 '버뮤다 삼각지대' 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버뮤다챔피언십은 2019년부터 열리고 있다.
진품은 버뮤다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버뮤다 사우샘프턴의 포트 로열 골프코스에 전시된다.
버뮤다에서 자란 삼나무로 제작됐다.
상단의 삼각형은 버뮤다와 푸에르토리코, 미국의 플로리다를 잇는 '버뮤다 삼각지대'를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트로피 스토리 - 버뮤다챔피언십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버뮤다챔피언십은 2019년부터 열리고 있다. 10월 개최되는 월드골프챔피언십(WGC) HSBC 챔피언스에 출전하지 못하는 선수들을 위한 대체 대회. 브렌든 토드가 초대 챔피언이며 브라이언 게이(이상 미국), 루커스 허버트(호주)가 차례로 정상에 올랐다. 토드와 허버트는 버뮤다챔피언십에서 PGA투어 첫승을 신고했다. 그런데 우승자들은 복제 트로피를 가져갔다. 진품은 버뮤다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버뮤다 사우샘프턴의 포트 로열 골프코스에 전시된다.
버뮤다챔피언십 트로피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버뮤다의 특징을 담고 있다. 트로피는 나무 받침대 2개 그리고 나무 삼각형으로 구성됐다. 버뮤다에서 자란 삼나무로 제작됐다. 버뮤다의 장인 목수인 클래런스 벤저민 리(75)가 만들었다. 상단의 삼각형은 버뮤다와 푸에르토리코, 미국의 플로리다를 잇는 ‘버뮤다 삼각지대’를 의미한다. 버뮤다 삼각지대는 비행기, 배의 사고가 잦은 곳.
버뮤다인은 삼나무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1600년대 영국인 이주자들이 버뮤다에 도착한 뒤 삼나무를 활용해 집과 배, 가구 등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1944년 삼나무 곰팡이가 발병했고, 10년 만에 버뮤다 지역의 삼나무 중 90%가 사라져 아름드리 삼나무 원목은 극히 일부만 살아남았다. 그래서 버뮤다에선 신혼부부가 삼나무를 심는 게 하나의 전통이 됐다.
리는 60년 경력의 베테랑 목수이며, 빌리지 카펜트리 공방 소속이다. 이 공방은 87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버뮤다는 물론 전 세계 유명인을 위한 작품을 다수 제작했다. 1981년 영국 찰스 왕세자의 결혼식에 사용된 삼나무 의자도 이 공방의 작품이다.
오해원 기자 ohwwho@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45.7% 이재명 34.7% 안철수 10% 허경영 2.6%
- ‘이특 누나’ 박인영, 성전환 사진 공개…“깜놀”
- 지적장애 부인을 동창과 함께 강간한 인면수심 40대
- 어머니 장례식장서 조카 마구 폭행…13일후 결국 사망
- 송영길 딜레마…“이재명으로 정권교체” 득일까 실일까
- 6년간 며느리 성폭행한 시아버지의 독설...‘미친.사랑.X’
- 서로 때리고 바지 확 내리고…장난아닌 ‘애로부부’
- 윤석열 “최, 조건없이 돕기로”…최재형 “洪과 종로 이야기한적 없다”
- ‘조국 사태’ 때 탈당한 진중권, 2년만에 정의당 복당
- ‘LG엔솔’, 27일 상장뒤 따상땐 1주당 48만원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