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범죄피해자 안전조치' 돕는다.."인공지능 CCTV 설치 지원"

윤성훈 기자 2022. 1. 21. 10: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제주경찰청, 제주범죄피해자보호센터와 ‘신변보호자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사업 후원 및 범죄피해자∙유가족 지원’ 등을 위한 후원 협약을 어제(20일) 체결했습니다.

DB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에서 발생된 강력범죄 등으로 인한 피해자들에게 경제적·법률적으로 지원해 정상적인 삶으로 복귀를 돕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신변보호 요청자와 강력범죄 등 노출 우려가 있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CCTV시스템’구축에 대한 비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신변보호용 CCTV는 녹화기능만 있어 실시간 안전확보 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B손보가 지원하는 인공지능 CCTV시스템을 활용하면 자택침입 사실을 신고받은 경찰서 112상황실에 현장영상이 실시간 중계됩니다.

DB손보는 인공지능 CCTV시스템을 통해 피해자 신변 및 가해자에 대한 증거 확보가 한층 정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영주 DB손보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후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