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내달 출시 갤S22, 역대급 제품될 것"..노트 기능 탑재 가능성도 시사

노현섭 기자 2022. 1. 21.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다음 달 선보일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 22' 시리즈가 역대 제품 중 가장 주목 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노 사장은 "갤럭시 S 시리즈는 스마트폰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여왔으며, 지금 그 혁신의 기준을 다시 써 내려가고자 한다"며 "다음 달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은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한데 모은 제품으로서,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 뉴스룸 기고문 통해 S22에 강한 자신감
"역대 갤럭시 폰 가운데 가장 스마트한 제품".."혁신의 기준을 다시 써 내려갈것"
"노트와 S펜에 열광하는 팬들 목소리 놓치지 않아"라며 노트 기능 탑재 가능성도 언급
[서울경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다음 달 선보일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 22’ 시리즈가 역대 제품 중 가장 주목 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되지 않았던 갤럭시노트 기능 추가 가능성도 시사했다.

21일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회사 뉴스룸에 ‘또 한 번 한계를 넘어,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다’ 제목의 기고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노 사장은 “갤럭시 S 시리즈는 스마트폰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여왔으며, 지금 그 혁신의 기준을 다시 써 내려가고자 한다”며 “다음 달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은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한데 모은 제품으로서,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S22 시리즈 언팩 행사는 다음 달 10일께 열릴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갤럭시S 22 시리즈의 구체적인 성능도 언급했다.

그는 “사용자들은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자신 있게 촬영할 수 있으며, 강력한 배터리와 실행 속도, 유용한 기능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역대 갤럭시 폰 가운데 가장 스마트한 제품을 손에 쥠으로써, 최첨단 혁신을 바로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갤럭시S 22 시리즈에 갤럭시노트 기능을 담은 ‘울트라’ 모델 포함 가능성도 시사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22 라입업 중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 모델에 S펜 수납 기능 넣을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 이날 노 사장은 “지난해 새로운 갤럭시 노트를 출시하지 않아 의아하게 생각했던 분들이 많았다”며 “갤럭시 노트와 S펜에 열광하는 팬들의 목소리 놓치지 않고 귀 기울여 듣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곧 선보일 궁극의 ‘울트라’ 경험을 기대해 달라”며 업계 예상을 뒷받침하는 발언으로 기고문을 마무리했다.

특히 함께 첨부된 15초 분량의 동영상에도 스마트폰 2개가 합쳐지는 모습과 ‘규칙을 깰 준비가 됐는가?’(Ready to break the rules?)라는 자막을 통해 기존 갤럭시S 시리즈에 S펜이 탑재된 울트라 모델 출시를 암시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