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 쓰고 힙합 춤 춘 이재명 "스트리트 맨스 파이터는 없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30 최신 유행 패션'으로 차려입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0일 서울 성동구의 댄스 스튜디어에서 유명 안무가 리아킴과 함께 각종 춤 동작을 선보였다.
형광색이 들어간 후리스(양털) 점퍼, 후드티, 연두색 비니 모자, 조거 팬츠까지 2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 차림으로 입고 스튜디오에 들어선 이 후보는 어색한 듯 웃음만 터뜨리다, 리아킴이 힙합 스타일 음악에 맞춰 짧은 춤을 선보이자 이 후보는 이내 박자에 맞춰 팔을 좌우로 흔들거나 앞으로 쭉 뻗는 등 동작을 따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 최신 유행 패션'으로 차려입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0일 서울 성동구의 댄스 스튜디어에서 유명 안무가 리아킴과 함께 각종 춤 동작을 선보였다. 리아킴은 K팝의 대표적인 안무가로, 트와이스 등의 안무를 만들었고, 구독자가 2470만명에 이르는 유튜브 댄스 채널을 운영한다.
형광색이 들어간 후리스(양털) 점퍼, 후드티, 연두색 비니 모자, 조거 팬츠까지 2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 차림으로 입고 스튜디오에 들어선 이 후보는 어색한 듯 웃음만 터뜨리다, 리아킴이 힙합 스타일 음악에 맞춰 짧은 춤을 선보이자 이 후보는 이내 박자에 맞춰 팔을 좌우로 흔들거나 앞으로 쭉 뻗는 등 동작을 따라했다.
가벼운 춤 동작을 몇 번 연습한 이 후보는 댄서들과 같은 동작의 안무를 동시에 펼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서투른 동작에 멋쩍은 듯 웃으면서도 "재밌네요" "이거(춤)도 하나의 문화 영역"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이 후보는 대중문화 중요성을 강조하며 2030세대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그는 "2006년만 해도 춤을 추면 불량 학생 취급했다"며 "그때 웬 아이들이 학교를 안 가고 브레이크 댄스를 추고 그게 춤추는 게 좋아서라는데, 그거 괜찮은 것 같다. 하고 싶은 거 하고 사는데"라고 말했다.
댄서 리아킴이 "옛날에는 춤을 춘다면 반대가 많았다면 요즘은 찬성도 해주신다"고 하자 이 후보는 "(댄서는) 요즘은 확실한 직업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답했다.
이 후보는 또 댄서들을 향해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에는 '우'는 있고 '맨'은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에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이 프로그램은 여성 댄서들의 '춤 배틀'을 다루는데, 남성 댄서를 위한 프로그램은 없다는 지적이다. 이 후보는 이어 "스트리트 댄스 부분이 제일 늦게까지 일탈로 취급받았던 것 같다"며 "이제는 이 부분을 하나의 산업으로 키워보는 것도 유용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사탕 `열공 캔디`로 둔갑한 일당 검거
- "아기가 살아 있다고? 변기에 넣어라"…영아살해 방조범 2명 징역 3년
- 노래방서 지인 `성폭행 혐의` 전직 프로야구 선수 법정구속…징역 3년 6월
- "강아지가 먹었다면 끔찍"…공원에 낚싯바늘 끼운 소시지 발견
- 호랑이 응징 떠들썩한 `엽기사건`…"꼼꼼한 가죽벗기기`, 전문가 솜씨다"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