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내리면, 산에 올라간다.. 마운틴TV가 뽑은 신년 눈꽃산행지 5선

강인귀 기자 2022. 1. 20. 1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같은 사물을 봐도 느낌은 서로 다르다.

마운틴TV가 이와 관련해 눈꽃 산행지를 추천했다.

이들 코스는 마운틴TV 밴드에 올라온 시청자의 산행기를 기반으로 선정했다.

마운틴TV에서는 그 가운데 베스트 산행기를 선정하여 '시청자 산행기' 영상을 제작, 방송하고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같은 사물을 봐도 느낌은 서로 다르다. 함박눈을 보며 누군가는 걱정이 앞서고 또 누군가는 가슴이 설렌다.

가슴이 설레는 사람들 가운데 등산 애호가들이 있다. 바로 '눈꽃 산행'을 기대하는 사람들이다.

마운틴TV가 이와 관련해 눈꽃 산행지를 추천했다. 겨울 산행은 무리해서 긴 코스를 선택할 경우 자칫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초·중급자가 갈 수 있을 만한 코스들이다. 이들 코스는 마운틴TV 밴드에 올라온 시청자의 산행기를 기반으로 선정했다.
/사진=마운틴TV
먼저 전북 무주 덕유산은 겨울철 대표 눈꽃 산행지다. 특히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면 약 20여 분 만에 실천봉(해발 1530m)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이후 30분 정도 오르면 정상인 향적봉(해발 1614m)까지 도착할 수 있어서 초보 등산인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코스이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으므로 시기를 잘 맞추는 것이 좋겠다.
강원 평창의 오대산 선재길은 월정사에서 출발해 상원사에 닿는 9㎞ 남짓의 길로 3시간이 소요된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월정사 초입 숲길에는 전나무 1700여 그루가 울창하다. 선재길 월정사 구간에는 지장암, 지장폭포, 회사거리 등이 있고 길은 섶다리, 오대산장(야영장), 동피골, 출렁다리로 이어지다가 고즈넉한 상원사에 닿게 된다. 편한 산책길 같은 길로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사진=마운틴TV

소위 '민족의 영산'이라 불리는 태백산만큼 신년 산행에 잘 어울리는 산이 있을까? 더불어 정상부 인근 '주목 군락지'는 태백산 산행의 하이라이트. 살아 천 년, 죽어 천 년을 간다는 주목에 눈꽃이 어우러진 모습은 장관 그 자체이다. 최단코스인 유일사 코스로 오르면 정상인 장군봉(1567m)까지 왕복 4시간이 걸린다.

겨울 산으로 알아주는 평창 계방산(해발 1577m). 오대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높은 산이지만 의외로 산행은 쉽다. 해발 1089m인 운두령까지 차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운두령쉼터ㅡ전망대ㅡ정상ㅡ주목군락지를 거쳐 원점으로 회귀하는 코스는 (9.5Km) 5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자신의 체력을 가늠하기 어려운 초보자보다는, 어느 정도 산행 경험이 있는 중급자에게 추천한다.

한국인이라면 꼭 한 번쯤 마음에 품는 산, 한라산! 한라산의 설경은, 알프스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 하지만 정상인 백록담은 코스가 길어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눈이 많이 오면 입산이 통제된다. 그 아쉬움을 족히 달랠 코스로 '한라산 윗세오름 코스'를 추천한다. 영실휴게소에서 출발해 병풍바위를 거쳐 윗세오름에 오른 후, 어리목으로 하산하는 5시간가량 코스이다.
/사진=마운틴TV

한편 마운틴TV밴드에는 4만여 명의 등산인들이 가입되어 있으며 매주 수백 건의 산행 사진 댓글이 업로드된다. 마운틴TV에서는 그 가운데 베스트 산행기를 선정하여 '시청자 산행기' 영상을 제작, 방송하고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김새롬 이혼 언급… "사랑에 미쳐 실수 한 적 있어"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송지아 스폰서·금수저·거짓 논란? 1원도 보탠 적"
'♥조유민' 소연, 당당 럽스타… 벌써 신혼 분위기?
최진실 딸, '훈훈 남친과 당당한 '럽스타' 공개
'개그계 송혜교' 심진화, 7㎏ 감량에 여리여리한 몸매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