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득점으로 끝난 EFL컵 4강 1차전.. 아스널 vs 리버풀, 최후의 승자는?

류예지 기자 2022. 1. 20.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널과 리버풀 중 결승에서 첼시를 만날 팀은 누구일까.

양팀은 오는 21일 새벽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아스널 홈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서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먼저 아스널은 2017-18시즌 이후 4년 만에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강력한 공격 자원을 꾸리게 된 아스널이 결승서 첼시를 만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스널과 리버풀이 오는 21일 새벽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아스널의 홈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사진은 지난 14일 1차전 경기장면. /사진=로이터
아스널과 리버풀 중 결승에서 첼시를 만날 팀은 누구일까.

양팀은 오는 21일 새벽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아스널 홈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서 2021-22시즌 잉글랜드 리그컵(EFL)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지난 14일 진행된 1차전에서는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먼저 아스널은 2017-18시즌 이후 4년 만에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이번 경기에서 토미야스 다케히로, 부카요 사카, 마르틴 외데고르 등 핵심 선수들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강력한 공격 자원을 꾸리게 된 아스널이 결승서 첼시를 만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홈에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한 리버풀에게는 쉽지 않은 원정길이다. 리버풀은 좌우 풀백 앤디 로버트슨과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현재 팀의 핵심이다. 하지만 미나미노와 호베르트 피르미누, 지오구 조타 등으로 구성된 공격진이 힘을 발휘해야 한다.

현재 EFL컵은 첼시는 결승에 선착해 있다. 런던 라이벌인 토트넘 홋스퍼와 준결승 1, 2차전에서 도합 3-0으로 완승을 거둔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여리여리한 몸매… '개그계 송혜교' 심진화의 변신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조유민' 소연, 당당 럽스타… 벌써 신혼 분위기?
"훌륭한 승리지만"… 역전승에도 겸손한 콘테 감독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안방서도 축하는 못 참지… SON, "마이 보이"
"송지아 스폰서·금수저·거짓 논란? 1원도 보탠 적"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