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매체 특별 심사 합격 8사 네이버 언론사편집판 입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네이버 모바일 언론사편집판에 새로 입점한 8개 지역매체들.
네이버·카카오의 '지역매체 특별 입점 심사'(특별 심사)를 통과한 8개 언론사가 네이버와 콘텐츠제휴 계약을 맺고 언론사편집판에 입점했다.
언론계에선 네이버 언론사편집판이 포털 입점의 상징으로 인식되는 만큼 이번에 합류한 매체들은 특별 심사 합격을 이제야 체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네이버 모바일 언론사편집판에 새로 입점한 8개 지역매체들. 이들은 지난해 11월12일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진행한 '지역 매체 특별 심사'에서 합격한 매체들이다. /매체별 페이지 갈무리‧편집)
네이버·카카오의 '지역매체 특별 입점 심사'(특별 심사)를 통과한 8개 언론사가 네이버와 콘텐츠제휴 계약을 맺고 언론사편집판에 입점했다.
20일 네이버 모바일 뉴스탭에 강원도민일보(강원), CJB청주방송(세종·충북), 대전일보(대전·충남), 대구MBC(대구·경북), 국제신문(부산·울산·경남), 전주MBC(전북), kbc광주방송(광주·전남), JIBS(제주) 등 8개 매체의 언론사편집판이 개설됐다. 지난해 11월12일 특별 심사에서 합격한 지 2개월여 만이다. (▶관련기사: 경인권역 매체들, 기본요건 충족 못해 모두 탈락)
네이버는 이달 들어 8개 매체와 뉴스제휴 중 가장 높은 단계인 콘텐츠제휴 계약을 하고, 지난 13일부터 이들 콘텐츠를 인링크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카카오는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는 계약 체결에 따라 20일 네이버 모바일에 매체별 언론사편집판과 해당 매체에 속한 기자들을 구독할 수 있는 기자페이지도 오픈했다.
언론계에선 네이버 언론사편집판이 포털 입점의 상징으로 인식되는 만큼 이번에 합류한 매체들은 특별 심사 합격을 이제야 체감하고 있다. 8개사 중 한 매체의 디지털 담당자는 "다들 언론사편집판이 언제 열리는지 기다려왔다. 실제로 생기니 기쁘고 신기하다"며 "자극적인 기사나 어뷰징, 커뮤니티발 보도처럼 기 입점사들이 비판받아온 보도 행태는 따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BS '尹 육성공개 보도' 3꼭지 뿐... 기자들 "보도 참사" - 한국기자협회
- "윤 대통령, 직접 '날리면'이라 했다"… 진술서 낸 김은혜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인규 충북CBS 보도제작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에너지경제신문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이투데이 - 한국기자협회
- 다음뉴스 입점 '자체기사'가 사실상 유일한 기준 - 한국기자협회
- KBS '뉴스9' 새 메인 앵커에 최문종 기자 - 한국기자협회
- 김장겸, MBC 상대 손배소 최종 패소... "당연한 귀결" - 한국기자협회
- '방송법 범국민협의회 준비모임' 발족... "이젠 정상화돼야" - 한국기자협회
- [기자상 시상식] "왜라는 질문 해소되도록 취재 이어갈 것"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