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前 의원,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 출판기념회

2022. 1. 20. 18: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장우 전 국회의원은 오는 23일 오후 3시 대전 서구 둔산동 오페라컨벤션 4층에서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 전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앞서 오전 10시 저자 사인회 시간을 갖는다.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은 이 전 의원이 지난 2년여간 서울과 대전을 비롯한 학계와 정책분야 전문가들의 조언과 자문을 집대성한 서적으로, 대전의 위기를 진단하고 기업도시와 창업 활성화를 통한 경제도시 대전의 미래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제1부 대전정신'에선 제1장 '노잼 탈출' 대전 다시 보기, 제2장 청년정신을 찾아서, 제3장 잃어버린 기회의 반성 등을 통해 대전 성장의 역사를 성찰하고, '제2부 위기, 진단과 도전'에선 '일류도시 대전'을 이루기 위한 위기의 원인을 진단하고 미래를 향한 리더십을 제시하고 있다. '제3부 미래전략 2050 플랫폼'에선 새로운 '대전 그랜드디자인 2050'을 화두로 '창조계층 중심, 창업과 일자리' 전략을 포함한 9대 미래전략과 '글로벌 경제도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기업도시 시애틀과 실리콘밸리, 포틀랜드, 또 글로벌 창업도시 핀란드 헬싱키 알토대학과 이스라엘 예루살렘, 싱가포르 등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어 기업도시와 창업도시로서의 대전미래를 구체화시키고 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