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코인' 크라토스 토큰, 글로벌 10대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상장

2022. 1. 20. 15: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표 주제를 개설하거나 투표에 참여하면 코인이 제공되는 공정투표 앱이 등장했다.

크라토스(Cratos)는 모바일 앱으로 설문을 개설하거나 투표에 참여하면 크라토스 토큰을 제공한다. 최근 게임업계 화두가 되고 있는 P2E(Play to Earn) 모델과 유사한 V2E(Vote to Earn) 방식으로 리워드가 제공된다.

크라토스 앱의 운영사인 파로스랩스(대표이사 강동원)는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게이트아이오(Gate.io)에 크라토스 토큰이 상장돼 거래가 시작됐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크라토스 토큰(CRTS)의 게이트아이오 첫 거래는 한국 시간으로 19일 오후 5시에 시작됐다.

게이트 아이오는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서 3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형 글로벌 자산 거래소로 코인마켓캡 기준 7위에 랭크돼 있다. 특히, 게이트 아이오는 월렛닷아이오, 게이트코드, 오입금 방지 솔루션 등이 제공되고 있어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크라토스 토큰의 거래소 상장은 이번이 여덟 번째다. 중앙화 거래소 6곳과 탈중앙화 거래소 2곳에 상장 되어있고, 대형 거래소 중에는 지난 해 8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 글로벌에서 거래가 시작되었고. 작년 10월에는 프로비트 글로벌, 작년 12월에는 MEXC 거래소등에 상장됐다.

크라토스 토큰은 크라토스 앱(App)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인증 기술이 접목된 크라토스 앱은 투표 개설자와 참여자가 위변조 될 우려가 없어 정치, 사회 이슈 등 다양한 주제의 투표가 개설되고 있다. 하루 1만2000여개 가량의 투표 주제가 생성 되고 있으며 1일 평균 투표 참여 건 수는 120만건에 이른다.

최근 개설된 오스템임플란트 사건 관련한 투표에는 5일만에 1만3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모바일 민심을 반영하는 공정투표 앱으로 진화하고 있다.

크라토스 국내 앱의 1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는 2만명을 넘어섰고,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6만3000명에 이른다. 크라토스는 현재 투표결과 중 유의미한 내용을 NFT 토큰으로 발행 하는 것을 1분기에 계획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탈중앙화 금융이 접목된 DeFi를 준비중에 있다. 연말에는 DID (블록체인기반 신원인증)를 준비 중에 있다.

[이 상 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