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월 1일 함평서 스프링캠프 돌입..선수단 54명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022시즌 준비를 위한 스프링캠프 일정을 확정해 20일 발표했다.
스프링캠프는 오는 2월 1일 스타트한다.
올해 선수단 스프링캠프는 전남 함평에 있는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열린다.
KIA 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2022시즌 준비를 위한 스프링캠프 일정을 확정해 20일 발표했다. 스프링캠프는 오는 2월 1일 스타트한다.
올해 선수단 스프링캠프는 전남 함평에 있는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열린다. KIA 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다.
올해 스프링캠프에는 김종국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4명, 선수 40명 등 54명이 참가한다. 최지민(투수) 김도영(내야수) 등 신인 5명도 이번 캠프에 합류한다.
스프링캠프는 3월 10일 열리는데 구단은 "3일 훈련 1일 휴식 체제로 체력과 기술 훈련, 전술 훈련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캠프 기간인 2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전남 영광에서 선수단 합숙도 예정됐다.
3월에는 연습경기 일정도 있다. 함평과 홈 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대구, 경남 기장에서 8차례 연습경기를 치르며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정명원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퓨처스(2군)팀도 같은 기간 스프링캠프를 연다. 퓨처스팀 선수들은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 스프링캠프 일정을 소화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IA, 나성범 품었다 '6년 150억원' FA 계약…공격력 UP
- NC, 나성범 보상 선수로 좌완 하준영 지명
- 고향팀 입성 이제는 KIA맨 나성범 "신인다운 마음으로 새출발"
- KIA 나성범 "이적 고민 많이 했다" 김종국 감독 '루틴대로' 주문
- MBK·영풍, 법원에 고려아연 임시 주주총회 소집 허가 신청
- [신간] 지극히 끈끈한 '女배구'의 역사, 'V리그 연대기'
- D램 고정거래가격 하락세 멈춰…낸드는 전월比 29% ↓
- 상장·자사형 GA만 판매전문사 전환 혜택 누린다
- 삼성중공업, 유조선 4척 수주…4593억원 규모
-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S24 FE 출시…최대 공시지원금 5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