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의과대학, 의학교육평가 '4년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천대(총장 이길여) 의과대학이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의학교육 평가인증에서 4년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의학교육 평가인증은 의료법 제5조와 고등교육법 제 11조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시행되며 이번 평가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지난 2019년 도입한 'ASK2019'(Accreditation Standards of KIMEE 2019)를 적용해 시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가천대(총장 이길여) 의과대학이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의학교육 평가인증에서 4년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의학교육 평가인증은 의료법 제5조와 고등교육법 제 11조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시행되며 이번 평가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지난 2019년 도입한 'ASK2019'(Accreditation Standards of KIMEE 2019)를 적용해 시행했다. ASK2019는 세계의학교육연합회(WFME)의 기본의학교육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본으로 우리나라 의학교육에 적용한 기준이다.
평가대상은 ▷사명과 성과 ▷교육과정 ▷학생평가 ▷학생 ▷교수 ▷교육자원 ▷교육평가 ▷대학운영체계와 행정 ▷지속적 개선 등 9개 평가영역, 92개 기본기준, 51개 우수기준이다.
이번 평가 결과는 지난해 8~9월 가천대가 제출한 자체평가연구보고서에 대한 서면평가와 10월 현장방문평가,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판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전용순 의과대학장은 “‘의료인의 전문적 자질을 갖춘 의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의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교육 인프라와 교육프로그램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블 히어로 '문나이트' 공개 앞두고…佛배우 스키 사고로 사망
- 목줄에 대롱대롱 매달렸던 학대견 ‘다롱이’, 새 주인 찾았다
- '골때녀' 골키퍼 오정연 응급실行, 손가락 골절 부상
- 타블로 “우째 이런일이”…아이폰 업그레이드 10년 가사 다 날렸다
- “삼성 큰일 나겠네” 중국 샤오미, 반값 ‘조개폰’으로 한국 공략
- ‘선정성 논란’ 걸그룹 탈퇴 뒤 알바하며 ‘월 1000만원 매출’…전율 반전 근황
- 신화 앤디, 9세 연하 아나운서와 백년가약…“평생 함께 하고 싶은 사람”
- “이 표정 남같지 않아” 여성들 공감 폭발, 300만 끌어모았다
- 슈 "도박으로 패가망신…반찬가게 일하며 빚 갚아" 4년 만에 자필사과
- 길에서 ‘노 마스크’로 노래 부르던 ‘이 여자’, 놀라운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