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3세' 뮤지컬배우 함연지, 웹뮤지컬 '보름오는날' 타이틀롤..밝은 에너지 해결사 캐릭터

고재완 2022. 1. 20. 0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웹뮤지컬 시리즈 '보름 오는 날'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제작사 아르뜨락 고윤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공연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던 중에 온라인 콘텐츠를 고민하고 웹뮤지컬 '보름 오는 날'을 제작하게 됐다. 앞으로 '보름 오는 날'의 소재인 타로카드와 관련된 1분 이하의 숏츠 영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다양한 형태로 공연 예술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웹뮤지컬 시리즈 '보름 오는 날'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보름 오는 날'은 타로 카드를 소재로 한 일상 판타지로, 주인공이자 타로 마스터 '보름'이 등장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신비롭고 다채롭게 풀어냈다. 총 네 편으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 체인지업'의 홈페이지를 통해 약 35분 분량의 통합본 감상이 가능하다.

타이틀롤이자 타로마스터 보름 역을 맡은 함연지가 동네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정오(최재혁)에게 찾아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보름은 밝은 에너지로 사람들에게 다가가 고민을 해결해주는 인물이다. 최근 디즈니 '엔칸토: 마법의 세계' 한국어 더빙판의 주인공에 캐스팅된 함연지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의 작품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헤어진 여자친구를 잊지 못하는 카페 사장 정오 역에는 최재혁이 캐스팅됐다. 그는 연극 '오백에 삼십', '리미트'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만년 벤치에만 있던 후보 투수이자 야구 선수 동빈 역으로는 뮤지컬 '소믈리에'와 MBN 예능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출연한 박종찬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김리아, 김다원, 김소영, 오미준, 한승규가 출연한다.

작품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삶을 유영하고 있는 등장인물들의 걱정, 고민, 애환, 사랑, 잊고 있던 꿈을 되새기는 과정을 서정적인 음악과 진솔한 가사, 뭉클한 진정성과 함께 담아냈다는 평이다.

제작사 아르뜨락 고윤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공연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던 중에 온라인 콘텐츠를 고민하고 웹뮤지컬 '보름 오는 날'을 제작하게 됐다. 앞으로 '보름 오는 날'의 소재인 타로카드와 관련된 1분 이하의 숏츠 영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다양한 형태로 공연 예술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보름 오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하는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 체인지업'에 선정된 웹뮤지컬 시리즈다. 최근 웹뮤지컬은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무는 동시에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트렌드 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세대의 관객층을 사로잡고 있다. '보름 오는 날'은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영상을 통해 뮤지컬 장르를 웹드라마의 형식으로 녹여냈으며, 영상미는 물론 스토리, 음악, 배우의 연기를 강조하며 대중성과 독창성을 함께 담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2020년부터 추진한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아트 체인지업'은 비대면·온라인 환경에서도 지속가능한 예술활동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2021년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아트 체인지업'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175개 예술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예술작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누리집을 방문하면 웹뮤지컬 '보름 오는 날'을 비롯, 기초예술분야 전반에 걸친 약 3,000여 건의 예술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시아버지가 6년 동안 성폭행 “효도한다고 생각해”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이수근♥' 박지연, 신장 재이식 권유 받을만큼 건강 악화…그래도 '지방 출장' 워킹맘
박원숙, 울진 절벽집 가격 물어봤지만..“살 수 없는 집”→김청 “혼탕 경험” 고백
슈, 도박 논란 후 근황 “패가망신..식당서 일 하는 중”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