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렴도 향상 기대감↑..부패방지시책 평가 1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렴성 향상을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2021년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것은 제도 시행 이래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청렴성 향상을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2021년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것은 제도 시행 이래 처음이다.
이번 평가에서 도교육청은 기관의 청렴시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안정적으로 구축돼 있으며 도전적이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권익위는 부패방지제도를 구축·운영하고 반부패 정책 확산, 사립유치원·사립학교에 대한 감사와 시민감사관 적극 활용한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 교육가족 모두가 청렴을 교육의 기본가치로 두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얻어낸 성과”라며 “경기교육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정책으로 교육 현장에 청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토스, 약관까지 바꾸며 카드서비스 중단…"소비자 기만하나"
- 신기록 행진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면 48만원 차익'
- "女의원 가슴 쪽 검지로 '콕콕' 찔러, 모욕감 줘"
- 홍정욱 '올가니카', 中서 430억 투자 유치…안철수 "진심으로 축하"
- '성접대 의혹' 이준석 고발 사건…경찰, 25일 가세연 측 조사
- (영상)암 수술받은 배를.. 60대 무차별 폭행한 30대
- '하트시그널' 이가흔, 뭐하나 했더니 수의사 됐다
- 이수정 "김건희 '미투' 발언, 직접 사과할 계기 있으면 좋을 것"
- '역대급 IPO' 대표 주관한 KB증권, 주식·채권발행 모두 1위 오르나
- [팬데믹2년]1457→3305→2840선…천당·지옥 오간 동학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