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평가 글로벌 5위·국내 2위 달성

노유선 기자 2022. 1. 20. 0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건설사 중 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심을 갖고 ESG 경영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로 꼽힌 DJSI 상위권에 해당하는 평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2021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건설사 중 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건설사 중 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는 비상장사로 DJSI 평가 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대외적으로 객관화하고자 자발적으로 평가에 참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JSI는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평가지표로 경제적 지표뿐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성과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수 편입 여부를 결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평가에서 진단 점수 기준 글로벌 건설업체 중 5위, 국내 대형건설사 중 2위를 기록했다. 회사는 이번 평가 결과의 바탕을 ESG 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노력으로 꼽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Global Premier Sustainable Partner’를 ESG 비전으로 정했다. ▲Trust Leader(신뢰경영의 리더) ▲Green Leader(친환경 건설의 리더) ▲Social Value Leader(사회적 가치의 리더) 등 3가지 지향점을 토대로 글로벌 최고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운영한다는 뜻이다.  

ESG 경영체계 확산을 위한 노력도 있었다. 사내에 지배구조, 공급망, 전략기획, 환경, 안전보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ESG 협의체를 운영해 ESG 수준 향상을 위한 과제 설정∙이행, 실적 점검 등 컨트롤 타워 역할을 부여했다. 지난해 11월에는 LACP(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에서 주최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관심을 갖고 ESG 경영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로 꼽힌 DJSI 상위권에 해당하는 평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제 사이즈가 크죠?"… 치어리더, 볼륨감 보고 뽑나
"이 자세 힘들지만"… 클라라, 묘한 자세 '헉'
"야한 동영상 보며 운전?"… 테슬라 운전자의 최후
"반찬가게서 일하며 빚 갚아요"…SES 슈 근황 '충격'
"아빠 얼굴 빼박이네"… 신해철 아들딸, 예능 출연
"9세 연하 아나운서와 ♥"… 앤디, 품절남 합류
엉덩이도 성형했냐… 이세영, 악플러에 칼 뽑았다
영탁 소속사 “재수사 통해 진실 밝히겠다”
아이유, 자연스럽고 편안한 일상 이런 모습?
장동민, ♥아내와 2달만에 결혼 결심한 이유

노유선 기자 your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