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직원 탓이라지만.. '음란 메뉴판' 쿠팡이츠 검수 책임은

연희진 기자 2022. 1. 20. 0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에 저속한 성적 표현이 포함된 메뉴판이 한동안 노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이날 쿠팡이츠 앱에는 '분식_test'라는 이름의 주문 페이지가 올라왔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앱에서 테스트 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협력사 직원이 벌인 행위로 파악된다"며 "정확한 경위 파악 후 형사 고소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에 저속한 성적 표현이 포함된 메뉴판이 한동안 노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에 저속한 성적 표현이 포함된 메뉴판이 한동안 노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이날 쿠팡이츠 앱에는 ‘분식_test’라는 이름의 주문 페이지가 올라왔다. 메뉴와 가격 등이 임의로 설정된 점을 고려해 테스트 페이지로 추정된다. 

문제는 메뉴 설명 등에 저속한 성적 표현이 적나라하게 노출됐다는 것이다. 신체 부위와 성적 비하 표현 등이 가감 없이 적혀 있었다. 여성 성기를 희롱하는 단어, 성관계를 암시하는 단어 등이 다수 포함됐다. 

제로콜라 메뉴에는 ‘정액 단백질 90% 함유’라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페이지의 식당 주소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있는 성인용품점으로 적혀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페이지는 현재 삭제된 상태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누리꾼들은 “너무 저급하다”, “쿠팡이츠는 이런 걸 검수하지 않는 것이냐”, “찾아내 엄벌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논란에 대해 쿠팡이츠 측은 하도급업체의 실수라고 설명했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앱에서 테스트 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협력사 직원이 벌인 행위로 파악된다”며 “정확한 경위 파악 후 형사 고소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제 사이즈가 크죠?"… 치어리더, 볼륨감 보고 뽑나
"이 자세 힘들지만"… 클라라, 묘한 자세 '헉'
"야한 동영상 보며 운전?"… 테슬라 운전자의 최후
"반찬가게서 일하며 빚 갚아요"…SES 슈 근황 '충격'
"아빠 얼굴 빼박이네"… 신해철 아들딸, 예능 출연
"9세 연하 아나운서와 ♥"… 앤디, 품절남 합류
엉덩이도 성형했냐… 이세영, 악플러에 칼 뽑았다
영탁 소속사 “재수사 통해 진실 밝히겠다”
아이유, 자연스럽고 편안한 일상 이런 모습?
장동민, ♥아내와 2달만에 결혼 결심한 이유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