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보다 백신접종이 코로나19 중증 차단에 효과적" CD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감염에 따른 면역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백신 접종, 이전 감염 모두 코로나19 신규 감염을 막는 효과가 있지만 이전에 감염됐다 치료돼 면역을 갖게 된 이들에 비해 백신 접종자들의 경우 돌파감염이 되더라도 병원에 입원할 정도의 중증으로 악화할 위험이 낮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감염에 따른 면역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백신 접종, 이전 감염 모두 코로나19 신규 감염을 막는 효과가 있지만 이전에 감염됐다 치료돼 면역을 갖게 된 이들에 비해 백신 접종자들의 경우 돌파감염이 되더라도 병원에 입원할 정도의 중증으로 악화할 위험이 낮았다.
CNN에 따르면 CDC 연구진은 보고서에서 "새 돌연변이가 나타나면 코로나19 전염병에 관해 아는 지식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백신접종은 미래 코로나19 감염, 입원, 장기 후유증, 그리고 사망을 막는 가장 안전한 전략이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연구진은 모집단을 4개 그룹으로 나눠 코로나19 감염과 병원입원 위험을 따로 분석했다.
첫번째 그룹은 이전에 감염됐지만 백신을 맞은 이들, 두번째는 이전에 감염된 적이 없는 백신 접종자들, 세번째는 감염된 적이 있으면서 백신을 맞지 않은 이들,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는 감염된 적이 없지만 백신도 맞지 않은 이들로 구분했다.
인구 밀집 지역인 캘리포니아와 뉴욕주에서 지난해 5월말~11월 중순 사이 110만명을 대상으로 했다. 병원 입원 데이터는 캘리포니아주에서만 확보했다.
분석결과 이전에 감염된 적이 없으면서 백신을 맞지 않은 그룹에서 코로나19 감염과 병원입원율이 가장 높았다.
델타변이가 주종이 된 이후에는 흐름이 약간 달라진다.
초기에는 이전에 감염됐던 이들의 감염율이 이전 감염 전력이 없는 백신접종자들보다 높았다.
그러나 델타가 주종이 된 뒤에는 이전에 감염됐던 적이 있는 이들이 백신 접종만 한 이들보다 감염사례가 적었다.
백신 접종 뒤 돌파감염 사례가 높아지는 것은 그러나 백신의 보호력이 시간이 가면서 감퇴된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에 따르면 연구 기간을 통틀어 코로나19에 감염돼 병원에 입원할 위험은 이전에 감염된 적이 없는 백신 미접종자 그룹에서 가장 높았다.
뉴욕주 과학원 부국장 엘리 로젠버그 박사는 백신접종, 코로나19 감염 병력 모두 재감염, 감염, 병원입원을 막아주는 보호력을 갖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렇지만 코로나19 감염은 자칫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백신 접종이라고 연구진은 강조했다.
로젠버그 부국장은 코로나에 감염되면 상당한 위험이 뒤따른다면서 백신을 접종하고 부스터샷까지 맞는 것이 코로나19 감염과 중증 악화를 막는 유일하게 안전한 수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10억원 이상 있으면 한국에서 부자다?
- 바람부부 아내 "남편, 관계 중 야동 속 女와 비교"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왜 안먹어요 석열씨, 어젠 소세지 나왔는데"..尹에 구치소 식사 권하는 조국 대표?
- 금나나, 26세연상 재력가와 결혼 후…변함없는 미모
- 민주 "'선거연수원에서 중국인 체포' 허위 보도 언론사 고발"
- 전주 주차장서 20대 숨진 채 발견…남성 옆에는 전동킥보드
- '검사♥' 김수민, 男 대시에 당혹…"유부예요"
- 직장동료 살해후 아내 성폭행, 4살 자녀는 지켜봤다...'인면수심' 40대의 최후
- 남아공 폐금광에서 경찰이 시신 78구 발굴 생존자 246명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