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사우디 첫 메트로 건설 삼성물산 자랑스럽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메트로 건설 현장을 찾아 "리야드 메트로는 사우디에서 처음 건설되는 메트로이고, 처음 구축되는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그 중요한 역할을 삼성물산이 맡고 있으니 정말 아주 자랑스럽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리야드 중심부에서 대중교통의 중추인 메트로 공사를 삼성물산이 하고 있어서 대단히 자랑스럽기도 하고, 또 여러분의 노고가 매우 크다. 우리 국민들께서 이런 자랑스러운 모습을 직접 보시고, 또 수고하시는 모습들도 직접 알아주셨으면 하는 그런 마음에서 제가 오늘 방문 일정을 잡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야드=뉴시스] 김진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삼성물산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건설중인 리야드 메트로 프린세스 노라 여자대학 1번역을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2022.01.19. bluesod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01/19/fnnewsi/20220119221747185xpfj.jpg)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메트로 건설 현장을 찾아 "리야드 메트로는 사우디에서 처음 건설되는 메트로이고, 처음 구축되는 대중교통 시스템이다. 그 중요한 역할을 삼성물산이 맡고 있으니 정말 아주 자랑스럽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리야드 중심부에서 대중교통의 중추인 메트로 공사를 삼성물산이 하고 있어서 대단히 자랑스럽기도 하고, 또 여러분의 노고가 매우 크다. 우리 국민들께서 이런 자랑스러운 모습을 직접 보시고, 또 수고하시는 모습들도 직접 알아주셨으면 하는 그런 마음에서 제가 오늘 방문 일정을 잡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리야드 메트로는 사우디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우디 비전2030 사업의 핵심적인 사업이기도 하다. 아시다시피 사우디는 우리나라 건설이 중동 지역에서 가장 먼저 진출했던 곳이고, 또 가장 많은 건설사업을 우리가 시공했던 그런 곳"이라며 "우리가 제1차 중동 건설 붐이라고 불렀던 곳이 바로 이곳 사우디고, 그것은 우리 한국의 경제성장에 정말 큰 도움이 됐다. 그만큼 한국과 사우디는 수교 이래 건설과 인프라 분야에서 아주 긴밀하게 협력해 왔고, 이런 건설과 인프라 분야에서의 협력이 양국 모두에게 크게 성장하는 그런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글맘된 장윤정, 이혼 심경 "아이한테 미안"
- '16세 연하' 열애 지상렬 "스킨십에 약해…한 달에 한 번"
- "자꾸 보험 들라 전화해서 화났다"…보험설계사 집에 불러 감금한 60대
- "나체女가 안방 문 열고 빼꼼" 남편 '외도 현장' 목격한 유흥비 내준 아내
- "와이프 영상 공개할 것" 조세호 복귀…'지인 조폭' 재점화
- "여기 한국 맞나요?"..상가 화장실 방문한 30대女, 너무도 개방적인 모습에 '경악'
- 이혼 후 임신 이시영 "둘째 출산 위험…자궁적출 가능성도"
- "뼈에서 바로 살점 뜯어먹는 게 좋다”..매일 900g '생고기' 먹는 28세女, 충격적 결과 [헬스톡]
- 조선인 끌려간 태평양 티니안섬서 일본군 시신 집단매장지 발견
- 정희원 "女연구원 채용 3개월만 키스…불륜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