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맹위' 이스라엘 신규확진 7만명대.."실제론 20만명"

김상훈 2022. 1. 19. 21: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맹위를 떨치는 이스라엘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7만 명대로 치솟았다.

확진자 수가 너무 빠르게 늘어나면서 컴퓨터 시스템 과부하로 당국이 사흘째 공식 통계를 발표하지 못한 가운데, 실제 하루 신규확진자는 2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와이넷(Ynet) 등 현지 언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그러나 집계되지 않은 감염자를 포함한 실제 신규확진자 수는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코로나19 환자 격리 병동.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카이로=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오미크론 변이가 맹위를 떨치는 이스라엘에서 신규 확진자 수가 7만 명대로 치솟았다.

확진자 수가 너무 빠르게 늘어나면서 컴퓨터 시스템 과부하로 당국이 사흘째 공식 통계를 발표하지 못한 가운데, 실제 하루 신규확진자는 2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와이넷(Ynet) 등 현지 언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보건부 최고 행정책임자인 나흐만 아쉬 교수는 이날 군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전날 공식 집계된 신규확진자가 7만1천593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집계되지 않은 감염자를 포함한 실제 신규확진자 수는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했다.

아쉬 교수는 최근 사흘간 공식적인 코로나19 관련 통계 발표가 이뤄지지 않은 것이 환자 급증에 따른 컴퓨터 시스템 과부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미크론 변이 중심의) 이번 유행은 검사, 격리, 전산을 이용한 통계 작성, 병원 등 모든 감염병 대응 단계에서 우리에게 도전적"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발생 추이(7일 평균치 기준) [아워월드인데이터7만 명대로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감염병 확산 예측 전문가인 바이츠만 연구소의 에란 시걸 박사도 "실제 확진자 수는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상 수치의 2배 이상일 것"이라며 "아마도 20만 명 정도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지금 5차 유행의 정점을 향해 가고 있다. 지금이 정점이 아니라면 며칠 내로 정점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스라엘의 전체 인구(약 940만 명) 중 백신 1∼2회차 접종자는 602만여 명, 3차 접종자는 439만여 명, 4차 접종자는 53만7천여 명이다.

meolakim@yna.co.kr

☞ 슈 "도박에 전 재산 날려 패가망신…반찬가게 일하며 변제 최선"
☞ '영탁막걸리' 분쟁 예천양조, 영탁 고소…"악덕 기업 오명 씌워"
☞ "'승리호 투자' 화이텐센트 CEO 실종"
☞ 신화 앤디, 깜짝 결혼 발표…예비 신부는 9살 연하 아나운서
☞ 심석희·임효준…올림픽 앞두고 고개 숙인 평창 영웅들
☞ 김의겸 "건진법사, 김건희 소개로 尹캠프행…딸이 김씨와 끈끈"
☞ 이별 통보한 여성 살해한 27세 조현진 신상 공개
☞ 여중생에 술 먹이고 집단 성폭행·촬영한 일당 중형
☞ 삼풍 사고 점검대책반장이 본 광주 아파트 붕괴 "판박이"
☞ 김문기 편지 공개…"초과이익 조항 삽입 3차례 제안…반영 안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