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2022] "김건희 불법 재산 축적 의혹" vs '김혜경 웃음소리' 녹음 공개

2022. 1. 19. 20: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른바 '김건희 통화' 대 '이재명 통화' 맞불 대결이 붙으면서 김건희 씨와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네거티브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김 씨의 재산 형성 과정에 불법이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국민의힘 이재명검증특위 소속 장영하 변호사는 이 후보 아내 김혜경 씨의 녹취록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우종환 기자입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씨가 소득에 비해 많은 재산을 보유한 과정을 문제 삼았습니다.

김 씨가 대학 강사와 코바나컨텐츠 대표 등으로 번 소득은 20년간 8억 원 정도에 불과한데 어떻게 70억 원 가까운 재산을 신고했느냐는 겁니다.

▶ 인터뷰 : 홍기원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 공동단장 - "김건희 씨가 불법 증여, 주가 조작으로 재산을 불려온 게 아니냐는 국민적 의혹이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결혼 전 일이다, 부인 문제는 잘 모른다는 식으로 회피하지 말고…."

이에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검증에서도 문제가 없었다며 이재명 후보 아들의 도박자금과 이 후보의 형사사건 변호사비 출처나 밝히라고 맞섰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검증특위 소속 장영하 변호사는 이 후보와 형수 박인복 씨 통화 중 이 후보 부인 김혜경 씨 목소리가 담긴 녹음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대화에는 박 씨가 이 후보에게 따지고, 이 후보가 욕설을 하는 사이 김 씨의 웃음소리가 같이 등장합니다.

▶ 인터뷰 : 장영하 / 변호사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위) - "옆에서 악마처럼 비웃던 김혜경과 함께 귀신 같은 웃음소리로 빈정대던 그때만 생각하면 6년여가 지난 지금도 소름 돋곤 한다는 것입니다."

통화 추가 공개에 이 후보는 다시 한번 사과하며 몸을 낮췄지만, 민주당은 장 변호사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MBN뉴스 우종환입니다. [ugiza@mbn.co.kr]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김재헌 기자,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그래픽 : 강수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