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첫 전기차 사전계약 '완판'..새주인 맞는 쌍용차, 봄날 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차가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이 사전계약에서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앞서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 본계약도 법원 허가를 받는 등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쌍용차(003620)가 첫번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진행한 결과 일주일만에 올해 생산계획 물량(1000대)을 모두 채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0만원대 후반..돋보이는 가격경쟁력
하반기 중형SUV 신차 'J100' 등 출시 예정
쌍용차가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이 사전계약에서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앞서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 본계약도 법원 허가를 받는 등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보도에 성주원 기자입니다.
<기자>
쌍용차(003620)가 첫번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진행한 결과 일주일만에 올해 생산계획 물량(1000대)을 모두 채웠습니다. 개인 고객들의 관심은 물론 렌터카 등 단체 주문도 쇄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준중형 SUV 주력 모델인 ‘코란도’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코란도 이모션’은 국내 전기차 모델 중 최고의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동급 경쟁차종인 기아(000270) 니로, 현대차(005380) 코나 등과 비교해 저렴한 가격이 눈에 띕니다.
쌍용차가 기업 회생절차를 밟고 있고 새 주인을 맞이하는 등 큰 변화를 겪고 있지만 쌍용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믿음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해훈 대표 / 쌍용차 마포홍대영업소]
“(코란도 이모션은) 보조금을 받으면 2000만원 후반대에서 인수가 가능합니다. 1월 11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데 현재 올해 생산계획 물량이 이미 다 완판이 됐습니다.”
쌍용차는 지난해 내수에서 부진했지만 수출 판매량을 전년 대비 44.1% 늘렸습니다. 작년 분기별 실적 기준으로 4분기에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향후 실적 개선을 이어나갈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연초 ‘뉴 렉스턴 스포츠&칸’으로 올해 국내 신차 론칭의 첫 스타트를 끊은 쌍용차는 첫번째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을 선보이며 친환경차 시장에 뛰어들었고 하반기에는 중형 SUV 신차 ‘J100’, 티볼리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힘겨운 과정을 거쳐 에디슨모터스라는 새 주인을 만난 쌍용차가 ‘SUV 명가’라는 타이틀을 되찾고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데일리TV 성주원입니다.
성주원 (sjw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시간중계]LG엔솔 청약 마감 경쟁률 최고 422.46대1…미래
- [단독]“통장에 570억 든 임종석 지인”…40대男 사기꾼, 경찰 수사
- 노인에 점퍼 벗어준 여경 미담 조작? '신고자 글 보니..'
- BTS 출연 가능? 본격 '덕질' 조명 예능 '주접이 풍년' [종합]
- 김건희 측에 재판부가 했다는 말, "검열제 폐지 사실 아시겠죠"
- 이번엔 ‘원더우먼 김건희’ 띄웠다… 팬카페 회원 136배 폭증
- "고통스럽다" 거부에도…여중생 집단 성폭행한 5명 "합의" 주장
- "제2의 이멜다"·"재산 증식 의문"…與, 김건희 의혹에 맹폭(종합)
- 믿었던 본사의 배신…네이처리퍼블릭 점주들의 눈물
- 신화 앤디, 결혼 발표…신부는 9살 연하 아나운서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