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보름 앞 베이징서 오미크론 2명 추가 확진(종합)

김진방 2022. 1. 19. 1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계올림픽을 보름여 앞둔 베이징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다.

19일 베이징시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전날 하루 베이징에서 2명의 오미크론 확진자를 포함해 3명의 추가 확진자가 확인됐다.

베이징시는 올림픽을 눈앞에 두고 오미크론과 델타 확진자가 동시에 발생하자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만3천명 검사 후 첫 확진자의 모친과 직장 동료 감염 확인
베이징시 "접촉 가능성 있는 모든 사람 격리"..펑타이구도 1명 양성 판정
동계올림픽 앞두고 오미크론 뚫린 중국 베이징 (베이징 AP=연합뉴스) 지난 15일 중국 베이징에서 마스크를 쓴 한 여성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카운트다운 시계 앞을 지나가고 있다. 2022.1.19 [연합뉴스 자료사진] leekm@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동계올림픽을 보름여 앞둔 베이징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다.

19일 베이징시 질병통제센터에 따르면 전날 하루 베이징에서 2명의 오미크론 확진자를 포함해 3명의 추가 확진자가 확인됐다.

지난 15일 오미크론 첫 확진자가 나오자 베이징시가 확진자의 거주지 인근 주민, 동선이 겹친 접촉자 등 1만3천명을 대상으로 핵산 검사를 벌인 가운데 추가 확진자가 나온 것이다.

신규 확진자 2명은 첫 확진자의 어머니와 직장 동료로 확인됐다.

베이징시는 이들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 추적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베이징시 관계자는 "세 번째 확진자의 경우 (첫 번째 확진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없었는데도 감염됐다"면서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확진자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점과 첫 확진자의 사무실을 방문했던 이력이 감염의 원인일 수 있다"고 말했다.

베이징시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첫 확진자의 감염 경로와 관련해 해외발 우편물을 통한 감염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확진자가 받은 국제 우편물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으며 해당 우편물이 지난 7일 캐나다에서 발송돼 미국, 홍콩을 거쳐 베이징에 도착했다고 설명했다.

확진자가 발병 전 2주간 베이징을 떠난 적이 없다는 점, 확진자와 함께 살거나 일하는 사람 중 감염자가 없었다는 점, 유전자 서열 분석 결과 지난달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된 미국과 싱가포르발 중국 방문자와 확진자 사이에 높은 유사성이 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강한 나라로부터의 해외 물품 구매를 최소화하라고 당부했다.

전날 베이징에서 확인된 2명의 오미크론 확진자 외 차오양(朝陽)구 주민 1명이 델타 변이에 감염됐다.

또 19일에는 펑타이(豊臺)구에서 주민 1명이 핵산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이 주민이 거주하는 건물이 봉쇄됐다.

베이징시는 이 주민에 대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건물 내 모든 사람에 대해서 핵산 검사를 진행했다.

방역 당국은 이 주민이 어떤 종류의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베이징에서는 하이뎬(海淀)구에서 오미크론이 발생한 데 이어 차오양구, 펑타이구까지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베이징시는 올림픽을 눈앞에 두고 오미크론과 델타 확진자가 동시에 발생하자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차이치(蔡奇) 베이징 당서기는 "베이징시 전 자원을 동원해 방역 작업에 나서야 한다"며 "확진자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접촉 가능성이 있는 모든 사람을 격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앞서 베이징시는 초·중학교 수업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고, 만리장성을 비롯해 시내 주요 명승지의 관람을 지난 16일부터 잠정 중단했다.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원회는 '특정 그룹'에 올림픽 경기 관람 티켓을 나눠주고 일반인에게는 티켓을 판매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중국 방역 전문가들은 베이징에서 산발적으로 오미크론 추가 확진자가 나올 경우 전수 핵산 검사와 교통 통제 등 더 엄격한 조치가 시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림픽 앞두고 베이징에 오미크론 유입…검사장 줄선 시민들 (베이징 로이터=연합뉴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20여 일 앞두고 중국 베이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확인된 가운데 지난 16일 베이징의 한 병원 앞에 설치된 코로나19 검사소에서 주민들이 핵산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서 있다. 2022.1.19 [연합뉴스 자료사진] leekm@yna.co.kr

chinakim@yna.co.kr

☞ 슈 "도박에 전 재산 날려 패가망신…반찬가게 일하며 변제 최선"
☞ 신화 앤디, 깜짝 결혼 발표…예비 신부는 9살 연하 아나운서
☞ 쿠팡이츠에 여성비하·성적표현 담긴 테스트 페이지 노출 논란
☞ '영탁막걸리' 분쟁 예천양조, 영탁 고소…"악덕 기업 오명 씌워"
☞ 김의겸 "건진법사, 김건희 소개로 尹캠프행…딸이 김씨와 끈끈"
☞ 이별 통보한 여성 살해한 27세 조현진 신상 공개
☞ 여중생에 술 먹이고 집단 성폭행·촬영한 일당 중형
☞ 삼풍 사고 점검대책반장이 본 광주 아파트 붕괴 "판박이"
☞ 與 "김건희, 30년간 7억7천만원 벌었는데 재산은 69억"
☞ 김문기 편지 공개…"초과이익 조항 삽입 3차례 제안…반영 안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