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배우자 네거티브' 난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가 19일 상대방 대선 후보의 배우자에 대한 폭로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재산 형성 과정에 의혹을 제기하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웃음소리가 담겼다는 녹음 파일을 추가 공개하며 맞불을 놨다.
국민의힘 '이재명 국민검증특위' 소속 장영하 변호사는 이 후보가 형수 박인복 씨와 통화하는 과정에 김혜경 씨의 웃음소리가 담겼다며 관련 녹취록을 추가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힘 '김혜경 비웃음 소리' 공개
여야가 19일 상대방 대선 후보의 배우자에 대한 폭로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재산 형성 과정에 의혹을 제기하자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웃음소리가 담겼다는 녹음 파일을 추가 공개하며 맞불을 놨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태스크포스(TF)는 1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건희 씨의 1991년부터 지난해까지 소득은 7억7000만원 정도인데 지난해 신고 재산은 69억2000만원”이라며 “확인된 소득과 경력 대비 추정 소득으로 볼 때 어떻게 고액 자산가가 됐는지 설명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TF는 과거 대규모 자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김씨의 자금 조달 경로가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2006년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매수와 2009년과 2010년 22억원 규모의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매수한 것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김건희 씨는 과거 인터뷰에서 1990년대 후반 주식 투자로 돈을 벌었다고 밝힌 바 있다.
김병기 현안대응TF 상임단장은 “김건희 씨의 재산 증식 과정에서 불법 증여가 있었는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으로 차익을 실현한 것은 아닌지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했다.
국민의힘 ‘이재명 국민검증특위’ 소속 장영하 변호사는 이 후보가 형수 박인복 씨와 통화하는 과정에 김혜경 씨의 웃음소리가 담겼다며 관련 녹취록을 추가 공개했다. 녹취에 따르면 박씨가 격앙된 목소리로 하소연하자 이 후보로 추정되는 남성은 욕설을 했고 곁에 있던 여성은 웃음소리를 냈다. 장 변호사는 “박씨는 이 후보의 쌍욕과 손아래 동서(김혜경 씨)의 비웃음 소리가 특히 뼈에 사무쳐 도저히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이 후보가 자신의 욕설에 대해 “형과 형수가 먼저 어머니를 때리고 욕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한 데 대해선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추가 녹음 파일 공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은 '소맥' 폭탄주 안 먹는다"…술판 뒤집은 酒 뭐길래
- 통가, 화산 대폭발 사흘만에 첫 성명…"15m 쓰나미 강타"
- "550만원 더 주고 살 판"…제네시스 GV60 계약자 '날벼락'
- 서울대 온라인 포럼 중 외국인 난입…욕설·성기 사진 노출
- "욕실악취 24시간 제거"…'한달 전기료 200원' 가전 인기몰이
- [종합] 한혜진 "전남친, 시간 지나니 눈빛 달라져…스킨십 확 준다" ('연참3')
- '넷째 임신' 정주리, '♥남편' 막말에 오열…"싫으면 만나지 말던가" [TEN★]
- 같은 사람 맞아? 노유민, 7년 전 사진 보니…
- [종합] '식이장애' 고백한 이혜성 "폭식→8kg 찌는 생활 반복, 대인 기피에 휴학도"
- 문별 "마마무, RBW 상장에 기여? 같이 고생한 거 떠오르죠" [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