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건희 녹취록' 후속보도도 방송금지가처분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오는 23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통화녹취록 후속보도에 대해서도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공보단은 이날 오후 4시 전자로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에 김건희 씨 명의로 방송금지가처분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지난 13일에도 MBC를 상대로 방송금지가처분을 내 일부 인용 결정을 받아낸 바 있다.
공보단은 방송금지가처분 재판 과정에서 반론권을 보장하지 않은 점을 집중해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욕설도 같은 분량대로 보도 요구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은 오는 23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통화녹취록 후속보도에 대해서도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
공보단은 “방송사 측에 방송 요지와 내용을 알려주고 반론권을 보장해 달라는 요청을 수차례 했음에도, 방송 개요, 주제, 내용 등 어떤 것도 알려주지 않았다”며 “무엇을 방송할지도 모르는데 반론하라는 것은 상식에도 반하고 취재윤리에도 위반된다”고 주장했다.
공보단은 방송금지가처분 재판 과정에서 반론권을 보장하지 않은 점을 집중해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면서 “MBC 스트레이트는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을 불법 녹음 2차 방송과 적어도 같은 분량, 같은 형식으로 보도해 공정성 있는 보도를 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했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시간중계]LG엔솔 청약 마감 경쟁률 최고 422.46대1…미래
- "건진법사 '신천지 총재도 영매' 조언에 압색 반려"…與 윤석열 고발
- [단독]“통장에 570억 든 임종석 지인”…40대男 사기꾼, 경찰 수사
- S.E.S 슈 “도박으로 패가망신...반찬가게·식당서 일해” (전문)
- "고통스럽다" 거부에도…여중생 집단 성폭행한 5명 "합의" 주장
- 이번엔 ‘원더우먼 김건희’ 띄웠다… 팬카페 회원 136배 폭증
- 신화 앤디, 결혼 발표…신부는 9살 연하 아나운서 [종합]
- "제2의 이멜다"·"재산 증식 의문"…與, 김건희 의혹에 맹폭(종합)
- 믿었던 본사의 배신…네이처리퍼블릭 점주들의 눈물
- 택배차에 女노출 포스터 붙인 기사…맥심이 '러브콜'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