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일상]안전한 일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일 지나다니며 보는 신축공사 현장인데 요즘 들어 괜스레 눈길이 한 번 더 갑니다.
최근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직접적 원인은 기본적 안전지침을 지키지 않아서겠지만 사회 전반에 만연한 안전 불감증도 참사를 불러온 요인의 하나일 것 같습니다.
이번 법 시행이 산업계 전반에 걸쳐 안전 중심 경영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 지나다니며 보는 신축공사 현장인데 요즘 들어 괜스레 눈길이 한 번 더 갑니다. 최근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직접적 원인은 기본적 안전지침을 지키지 않아서겠지만 사회 전반에 만연한 안전 불감증도 참사를 불러온 요인의 하나일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주변에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는 무수히 많지만 정작 이를 인식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침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업들이 우려하는 모호한 법 규정을 명확히 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번 법 시행이 산업계 전반에 걸쳐 안전 중심 경영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폴스타2', 모델3보다 600만원 저렴…"보조금도 100% 받는다"
- [뉴스 줌인]가상자산 대선 공약에 “진흥정책 환영, 디테일은 부족”
- 20만원대 샤오미 LTE폰 1분기 출시, 한국 시장 대공세
- "올해 車 더 팔린다"…국내 부품사 빅4, '깜짝 실적' 기대감
- '브리지 연료' LNG 발전, 줄줄이 준공 지연…온실가스 증가 우려
- 차세대국세행정시스템(NTIS) 유지보수 두 차례 유찰…"행정 비용 낭비"
- 정유화학업계, 폐플라스틱 자원화 R&D 경쟁 격화
- 비밀번호 관리 취약한 IoT 노린 조직 범죄
- [과학]안철수, '대한민국 과학중심 국가로...과기 부총리에 청와대 과기 수석도 필요'
- 삼성-SK매직, 프리미엄 청소기도 '렌털 동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