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어르신의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삶 보장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어르신의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삶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49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으로 치아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더 많은 국민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즐거운 삶을 영위하시도록 해야한다"며 "치아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연령 60세로 낮추고
65세 이상은 4개로 늘려..무치악에도 확대 적용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어르신의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삶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더 많은 국민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즐거운 삶을 영위하시도록 해야한다”며 “치아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이에 임플란트 건강보험의 연령과 개수 제한을 완화하겠다고 했다. 연령은 현 65세에서 60세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65세 이상 노령층에 대해 추가로 2개를 더 지원해 총 4개까지 건강보험이 적용되도록 한다는 내용이다.
또 치아가 전혀 없는 무치악 상태일 경우에도 임플란트 급여를 동일하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경우 현재 틀니는 되지만 임플란트 급여에서 제외되고 있던 무치악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 후보 측은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오래 즐기고자 하는 인간의 기본적 욕구”라며, “치아 임플란트 보장 확대는 ‘기본’을 충족시킬 첫 단계이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더 즐겁고 건강하게 삶을 살아가시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배진솔 (sincer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시간중계]LG엔솔 낮 12시 최저 경쟁률 62.7대 1…하이
- "3억 전세대출 반년도 안됐는데…이자 330만원 더 내래요"
- 영탁, 예천양조에 피소… 끝없는 '막걸리 전쟁'
- 15년간 함께 살아온 남편…알고보니 그의 친형이었다
- "30대에 수십억 서초동 아파트"…與, '김건희 재산 형성' 의혹 제기
- LG엔솔 사내청약 '미달'…일반청약 물량 더 는다
- (영상)청주 대학가 술집 성기 노출男… 손님들 사진찍자 ‘줄행랑’
- 김만배 "병채가 아버지 돈 달라고 해"…곽상도 언급 통화 녹취
- 신화 앤디, 결혼 발표..."예비 신부는 힘든 순간 웃게 해주는 사람"
- 이재명 "애들 때려보겠다 선생님 꿈꿔"…과거 트위터 소환한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