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이 반가운 이청용 "저만 호텔 로비에 마중 나갔어요"

안홍석 2022. 1. 19.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 로비까지 (박)주영이 형 마중 나갔는데 저밖에 없더라고요."

프로축구 울산 현대 공격수 이청용(34)이 박주영을 향한 애정을 익살스럽게 드러냈다.

울산을 대표하는 공격수인 이청용도 박주영 기자회견 뒤 다른 동료들과 테이블에 앉아 질문을 받았다.

박주영이 입단을 확정하고 전훈지로 온 날, 이청용은 '형님'을 맞으러 호텔 로비까지 나왔다고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승 못 했지만, 팀으로서 더 끈끈해져"
울산현대 이청용 (거제=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19일 오전 경남 거제시 장평동 거제삼성호텔에서 열린 '울산현대축구단 2022시즌 동계 전지 훈련 공식 미디어데이'에서 이청용 선수가 말하고 있다. 2022.1.19 image@yna.co.kr

(거제=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호텔 로비까지 (박)주영이 형 마중 나갔는데 저밖에 없더라고요."

프로축구 울산 현대 공격수 이청용(34)이 박주영을 향한 애정을 익살스럽게 드러냈다.

19일 울산 전지훈련지인 경남 거제 삼성호텔에서 박주영의 입단 기자회견이 열렸다. 구단 미디어데이를 겸한 자리였다. 울산을 대표하는 공격수인 이청용도 박주영 기자회견 뒤 다른 동료들과 테이블에 앉아 질문을 받았다.

이청용은 서울과 대표팀에서 박주영과 오래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서울에서는 박주영이 프랑스 모나코에 입단하기 전인 2008년까지 함께 뛰었다. 현재 울산에서 박주영과 친분이 가장 깊은 선수다.

이청용은 박주영과 울산에서 다시 뛰게 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2007시즌 삼성 하우젠컵에서 정조국의 골에 기뻐하는 이청용(왼쪽)과 박주영(오른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청용은 "지난 시즌이 끝나고 주영이 형이 서울과 함께 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들었다"면서 "그렇지만 울산에 올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웃었다.

박주영이 입단을 확정하고 전훈지로 온 날, 이청용은 '형님'을 맞으러 호텔 로비까지 나왔다고 한다.

이청용은 "호텔 로비에 마중 나간 게 나밖에 없었다"며 기자회견 테이블에 함께 앉은 동료들에게 눈치를 줘 기자회견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청용보다 나이가 많은 신형민과 조수혁은 비교적 담담한 표정이었던 반면, 한 살 어린 김기희는 약간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이었다.

울산현대축구단 '어흥' (거제=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19일 오전 경남 거제시 장평동 거제삼성호텔에서 열린 '울산현대축구단 2022시즌 동계 전지 훈련 공식 미디어데이'에서 이청용(왼쪽부터), 신형민, 조수혁, 김기희 선수가 구단 공식 포즈 '어흥'을 취하고 있다. 2022.1.19 image@yna.co.kr

이청용은 "주영이 형과 서로 장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우리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새 시즌이 더 기대된다"며 웃었다.

이청용은 2020시즌을 앞두고 유럽 생활을 접고 울산 유니폼을 입었다.

'우승 청부사'가 되리라 기대를 모았으나, 팀은 두 시즌 연속 준우승에 머물렀다.

박주영은 이청용이 짊어진 우승 부담을 나눌 수 있는 베테랑이다. 그래서 이청용은 더 반갑다.

이청용은 "지난해 우승은 못 했지만, 팀으로서 더 끈끈해졌다"면서 "이번 시즌에도 그런 모습을 보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 고참들이 많은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ahs@yna.co.kr

☞ '영탁막걸리' 분쟁 예천양조, 영탁 고소…"악덕 기업 오명 씌워"
☞ 與 "김건희, 30년간 7억7천만원 벌었는데 재산은 69억"
☞ '청소년기 살인 고백' 나이키 임원, 피해자 가족 만나 용서 구해
☞ 이준석 정체 드러난 JTBC '가면토론회' 2회 만에 방송중단
☞ "곽상도가 돈 달라고 해" 김만배·정영학 녹취록 공개
☞ 홍천 리조트 10층서 투숙객 2명 떨어져 숨져…친척 사이
☞ 주점서 술 취해 흉기 휘두른 여성 체포…남성 1명 중상
☞ 30대 여성, '코로나 블루' 가장 심한 이유 알고 보니
☞ 티아라 출신 소연, 9살 연하 축구선수와 결혼…알고 보니
☞ 현역 여군 대위, 집에서 숨진 채 발견…현장에 유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