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낭만이 가득 드라이브 좋은 길 4선

최병일 2022. 1. 19.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데믹의 여파로 자유로운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다 보니 자동차를 이용해 여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캠핑, 차박 등의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볼거리 많은 드라이브 길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질 무렵 시간에 맞춰 간다면 인천 바닷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일몰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도 있을 것이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파주시에 이르는 고속화 도로 자유로는 밤이면 교통체증 없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경이 숨막히는 자유로에서 제주의 푸른바다까지

팬데믹의여파로자유로운외부활동이어려워지다보니자동차를이용해여가활동을즐기는사람들이증가하고있다. 캠핑, 차박등의언택트문화가자리잡으면서 볼거리 많은 드라이브 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안전하면서도 가슴설레는 드라이브 길을 따라 겨울 서정을 느끼러 떠나보면 어떨까?

자유로


야경즐길있는인천대교와자유로
고된하루를마치면갑자기바다가보고싶거나뚫린도로를달리고싶은날이있다. 이럴좋아하는음악을들으며인천대교를건너보자. 영종도와송도국제도시를연결하는인천대교는 18.38 구간으로우리나라에서가장대교이다. 해질무렵시간에맞춰간다면인천바닷속으로빨려들어가는일몰을바라보며로맨틱한드라이브를즐길수도있을것이다.
다른드라이브코스로는자유로가있다. 경기도고양시에서파주시에이르는고속화도로자유로는밤이면교통체증없는드라이브를즐길있다. 야간자유로는가로등불빛을비롯해옆으로는반짝반짝빛나는한강의야경도감상할있어일상의스트레스를날리기에충분하다.

팔당댐

폭의그림같은팔당호와두물머리
수도권드라이브명소로꼽히는곳은팔당댐코스다. 올림픽대로를타고팔당대교남단부터팔당댐관리교를지나다산유적지에이르는구간인데, 근처에팔당댐전망대, 미사리, 대형쇼핑몰, 카페식당등이즐비해계절과관계없이많은사람들이드라이브를즐기는곳이다. 팔당은팔당호를품고있는데, 곳곳에이름없는작은공원이있어자전거로둘러보기도좋다.
폭의그림같은두물머리추천한다. 북한강과남한강의물줄기가만난다고해서두물머리라고이름이지어진이곳에서는산과강이어우러진고즈넉한겨울분위기를느낄있다. 두물머리에는 400년이넘은느티나무가있는데, 근처벤치에앉아양평호수의고요한물결을바라보며잠시쉬어가는것은어떨까.

낙산사

바닷길따라볼거리가득한동해
겨울의동해는낭만적이다. 카약은다양한강원도지역중에서도양양에서속초로올라가는코스를추천했다. 굽이굽이흐르듯있는해안도로를타고달리기에도좋고중간에차를잠시세우고지역명소를둘러보기도좋다.
양양낙산사는사찰에서드넓은동해를관망할있는곳이라잠시머리식힐들르기좋다. 낙산사에서 20정도달려레트로한감성의칠성조선소볼만하다. 1952년부터 2017년까지조선소로운영했던곳으로 2018년부터카페, 전시, 편집숍복합문화공간으로새롭게태어났다. 실제로선박이만들어지고수리되었던곳이라구석구석조선소의투박한흔적을찾아볼있어색다른재미가있다.

표선해수욕장

상큼한내음이번지는제주바닷길
제주동부해안선을따라드라이빙을즐기다보면진귀한풍경을만나볼있다. 신풍리에있는신풍신천바다목장은매년겨울이되면 5평의들판에귤껍질을말린다. 푸르렀던목장이주황색을옷을갈아입는풍경은오직겨울제주에서만만나볼있어특별함을더한다. 진하고상큼한, 신천목장풍경, 제주바다까지즐길있는명소명소다.
신천목장에서 5km 정도내려오면에메랄드표선해수욕장도있다. 표선면은주변환경이깨끗하고조용해현지인들이많이추천하는곳이기도하다. 넓은백사장이펼쳐져있는표선해수욕장은마치동화속에서나법한바다를연상시킨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