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D-50, TV 토론 신경전…“윤핵관 무당”·욕설 공개
대선이 50일 남은 가운데 첫 TV 토론 날짜와 사회자, 참석 범위 등을 놓고 여야 간 신경전이 이어졌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선대본부에 무속인이 있다는 논란을 부각시켰고,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후보 욕설 파일을 공개했습니다.
마트 등 방역패스 해제…‘백신 이상’ 청소년 지원
전국의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13만 5천여 곳에 대한 방역패스 의무화 조치가 오늘부터 해제됐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뒤 이상 반응이 나타난 청소년들에게는 최대 5백만 원의 의료비가 지원됩니다.
배달 대행료 줄줄이 인상…자영업자들도 ‘울상’
코로나19로 배달 수요가 폭증한 가운데 배달 대행료가 계속 오르면서 자영업자들이 한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배달기사 부족이 가장 큰 이유인데, 정부는 자영업자에게 배달대행료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예맨 반군 UAE 공격…중동 긴장 고조
문재인 대통령이 순방 중이던 아랍에미리트에서 예멘 반군이 공항 등을 공습해 9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동맹군이 즉각 반격하면서 중동 일대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향한 길, ‘사라지는 일자리’는 어떻게?
탄소중립을 향한 연속 기획. 오늘은 사라지는 일자리 문제 해결 방안을 짚어봅니다. 노동 현장의 충격파까지 최소화하는 '정의로운 전환'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핵관은 무당” 무속 논란…‘이재명 욕설’ 파일도 등장
- 오미크론발 ‘코로나19 엔데믹’ 가능?…“관건은 또다른 변이”
- [대선 톺아보기] 미래담론 없는 D-50 혼전 속 단일화·리스크 변수
- 붕괴 사고 8일째 수색 계속…남은 실종자 5명 못 찾아
- 신호 위반 항의하자 트레일러로 시내버스 ‘쾅’
- “양변기 6리터 초과 물 쓰면 불법”…8년간 ‘유명무실’
- 국내서도 ‘유심 정보 훔치기’ 첫 의심사례…경찰 수사 착수
- 배달대행료 줄줄이 인상 “매출 15%가 배달료, 남는 게 없어요”
- [단독] 서울 오피스텔 공사장서 작업자 떨어져 숨져…“안전난간 치우고 작업”
- [크랩] “초록불 ○초 남았다고 뛰지 마세요”…‘AI 신호등’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