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 하루 전 대여" 외

KBS 지역국 2022. 1. 18. 20: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새해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 빌리시려는 분들 많을 텐데요.

충주시가 농기계 대여 시간과 운송 비용 지원을 확대합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당일 오전 9시인 임대 농기계 출고 시간을 전날 오후 4시로 앞당겼다고 밝혔습니다.

농민들이 농기계를 하루 전에 빌리고 다음날 이른 시간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한겁니다.

반납 시간은 종전과 같은 오후 6시까지입니다.

또, 임대한 농기계를 대형 화물차에 실어 옮겨주는 운송 비용 감면 혜택도 현행 50%에서 80%까지 늘렸습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기계 대여료 50% 감면도 당분간 유지할 방침입니다.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제천서 개막

제75회 전국 남녀 종합탁구선수권대회가 오늘(18일), 제천체육관에서 개막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오는 23일까지 엿새 동안 열리는데요.

남녀 단식과 남녀 복식 등 4개 종목에서 올해 최고의 선수를 가리게 됩니다.

초·중·고, 대학, 일반부 구분 없이 참가 선수 모두가 한 대진표에 따라 경쟁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되는데요.

이번 종합선수권에서는 2018년과 2019년 남자 단식 2연패를 한 장우진 선수를 비롯해 이상수, 조대성 선수 등이 총출동합니다.

여자부에서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과한 김나영, 유한나 선수 등이 출전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대한탁구협회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를 중계합니다.

음성군 ‘주민참여포인트제’ 운영…“군정 참여 주민 혜택”

음성군이 지역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주민참여포인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주면참여포인트 제도는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군민에게 혜택을 주는 제도인데요.

설문조사나 군민제안, 설명회나 주민참여예산제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면 한 번에 최대 3천 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점수를 만 점 이상 모으면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음성군은 지난해 군민 1,500여 명에게 210만 포인트를 부여했다고 밝혔는데요.

음성군은 이 가운데 9명이 점수를 만 점 이상 모아 지역 화폐나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바꿔 사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윤진모·최승원/영상편집:정진욱/그래픽:김은경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