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승, 정통 나폴리 피자로 성공한 사연은?(서민갑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통 나폴리 피자로 연 매출 11억 4천만 원을 개그맨 갑부 사연이 공개된다.
18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이제는 화덕 앞 나폴리 피자집 사장님의 모습이 익숙한 개그맨 이원승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렇게 연 매출 11억 4천만 원의 유명 피자집으로 우뚝 서게 된 원승 씨는 이제 나눔을 실천하려 한다고.
피자에 인생을 건 개그맨 이원승 씨의 이야기는 18일 오후 8시 1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통 나폴리 피자로 연 매출 11억 4천만 원을 개그맨 갑부 사연이 공개된다.
18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이제는 화덕 앞 나폴리 피자집 사장님의 모습이 익숙한 개그맨 이원승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1980년대부터 90년대 초까지 안방의 웃음을 책임지며 코미디계를 주름잡았던 개그맨 이원승은 어느 날 갑자기 모습을 감췄는데. 긴 공백기 이후 다시 사람들 앞에 나타난 것은 1998년, TV 속 개그맨이 아닌 나폴리 피자집의 사장으로서였다.
지금은 연 매출 11억 4천만 원의 갑부가 된 그에게 어떤 사연이 있었던 것인지 오늘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출연하던 코미디 프로그램 종영 후 어렸을 적부터 꿈꿔왔던 연극계에 발을 디디게 된 어느 날, 원승 씨는 한 방송국의 프로그램으로부터 출연 제의를 받게 된다. 이탈리아에서 정통 나폴리 피자 만들기에 도전하는 내용이었는데, 당시 한국에서는 미국식 피자가 유행하던 시절이었기에 원승 씨에게는 나폴리 피자는 신세계였고 이 피자의 씨앗을 국내에 뿌려야겠다는 생각까지 하게 된 것이다.
이후 촬영을 진행했던 이탈리아 피자집의 독점 사업권을 들여오려 했지만 높은 금액의 로열티 요구로 진행이 쉽진 않았다. 그렇게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던 중, 이탈리아 피자집 사장의 가족 결혼식에 초대된 원승 씨는 그곳에서 기회를 얻게 되는데. 원승 씨는 2시간 동안 팬터마임을 펼쳐 이탈리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결국 독점 사업권을 따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그렇게 서울로 정통 나폴리 피자집을 열게 된 원승 씨는 정통 피자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피자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공수했다고.
그중에서도 특히 짙은 풍미 자랑하는 물소 젖 치즈가 토핑된 피자가 인기. 여기에 42년 경력 자랑하는 이탈리아 본토에서 온 피자 장인이 이탈리아 화산재로 만든 화덕에 구워내니 그야말로 ‘찐’ 나폴리 피자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맛에 매료돼 24년째 찾아오는 단골손님들은 물론, 배우 배종옥 씨부터 뚝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 씨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원승 씨의 피자집을 찾고 있다고.
하지만 원승 씨도 처음부터 성공했던 것은 아니다. 피자집을 오픈할 당시는 IMF 외환위기가 닥쳤을 때였고, 그 때문에 하루에 오는 손님은 고작 열 팀 정도였다. 그야말로 어두운 터널 속에 갇힌 그는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했는데. 그때 마침 ‘저녁에 맥주나 한잔하자’는 친구의 한마디가 그를 살려냈다. 이후 다시 일어설 결심을 한 그는 죽을힘을 다해 피자를 구웠고, 무엇보다 그의 아내는 옆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었기에 버텨낼 수 있었다.
이렇게 연 매출 11억 4천만 원의 유명 피자집으로 우뚝 서게 된 원승 씨는 이제 나눔을 실천하려 한다고. 개그맨 선배이자 멘토인 전유성 씨의 도움으로 가평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피자 나눔 봉사도 실천하고 있다는데.
피자에 인생을 건 개그맨 이원승 씨의 이야기는 18일 오후 8시 1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영현 치어리더, 남해에 화보 찍으러 갔나…예술 뒤태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사생활 논란’ 김정훈, 유튜브→온라인 팬미팅 개최…복귀 시동? - MK스포츠
- DJ소다만 소화할 수 있는 트임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솔로지옥’ 송지아, 짝퉁 논란에 사과 “무지로 발생” (자필사과문 전문) - MK스포츠
- 치어리더 김한나, 하의 실종 패션으로 뒤태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어떠한 잘못도 없다” (공식) [전문] - MK스포츠
- 더보이즈, 원헌드레드 이적...11명 전원 MC몽 품에 안겼다 [공식] - MK스포츠
- ‘한일전 30번째 패배’ 韓야구, 일본에 졌다! 도쿄돔 멀어지나…최승용 조기강판→김도영 KK 침
- ‘이혜주 깜짝 활약’ KB스타즈, 하나은행 꺾고 홈 18연승 질주! [WKBL] - MK스포츠
- 두산, 외국인 투수로 현역 빅리거 좌완 어빈 영입 [공식발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