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원 생산 중단
이원희 2022. 1. 18. 18:5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콘솔게임기 엑스박스 원의 생산을 모두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디 워커 엑스박스 콘솔 마케팅 선임 이사는 더 버지(The Verge)와의 인터뷰를 통해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 생산에 집중하기 위해 2020년 연말에 엑스박스 원의 생산을 모두 중단했다"고 밝혔다.
MS는 2020년 7월 엑스박스 원 X의 생산을 중단했으며, 2020년 12월에는 엑스박스 원 S의 생산마저 중단하고 기존 생산 제품을 판매해왔다. MS는 차세대 콘솔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의 품귀 현상에도 이전 세대 제품인 엑스박스 원의 추가 생산은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S의 차세대기 중 보급형 모델인 엑스박스 시리즈 S가 엑스박스 원을 자연스럽게 대체하고 있는 형국이다.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지난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 동안 모든 다른 콘솔게임기보다 많이 팔렸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와 소니의 PS5의 경우 공급 부족으로 인해 구하기 어렵지만, 엑스박스 시리즈 S의 공급에는 큰 문제가 없는 상황이다.
한편 소니는 구세대 기종인 PS4의 생산을 2022년에도 이어가며 PS5 공급 부족 문제에 대처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