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9일 알림

한겨레 2022. 1. 18.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촛불혁명완성 인천시민행동은 오는 21일 오후 6시30분 인천시 중구 답동성당 앞 사회사목센터 5층에서 함세웅 신부를 초청해 '내 삶을 지키는 선택'을 주제로 강연회를 한다.

◇ 단국대 총동창회(회장 이상배)는 18일 '2022년 자랑스러운 단국인상'에 이평원 대한하이텍건설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 석유화학·정유 분야 탄소중립 기술혁신 전략로드맵 간담회를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촛불혁명완성 인천시민행동은 오는 21일 오후 6시30분 인천시 중구 답동성당 앞 사회사목센터 5층에서 함세웅 신부를 초청해 ‘내 삶을 지키는 선택’을 주제로 강연회를 한다.

◇ 단국대 총동창회(회장 이상배)는 18일 ‘2022년 자랑스러운 단국인상’에 이평원 대한하이텍건설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이 대표는 건설분야 첨단 신기술 도입과 운용으로 국내 건설업계 발전에 힘써왔다. 오는 20일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시상한다.

◇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18일 ‘2021학년도 2학기 직원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했다. 이번 장학기금은 직원 120명의 기부금과 누적된 장학기금을 합친 것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각각 백만원을 전했다.

◇ 한국체육기자연맹은 18일 <스포츠서울> 김경무 기자와 <스포츠조선> 김성원·박찬준 기자를 2021년 4분기 체육기자상 보도 부문 수상자로 뽑았다.

◇ 푸른아시아와 작은형제회 JPIC(프란치스코회)와 공동으로 ‘기후변화 씨네톡’을 열어 오는 20일 오후 7시∼22일 자정 영화 <해드윈의 심판>을 상영한다. 벌목 기술자에서 환경 테러리스트로 변신한 해드윈이 300년 된 나무를 파괴하는 등 극단적 선택을 하는 동기와 이로 인한 결과를 담았다. 참가신청은 링크(https://forms.gle/bYetVCHvjDUoAMhj7)에서 할 수 있다. 후원 계좌(하나은행 159-910016-75204 사단법인 푸른아시아).

◇ 기후변화행동연구소와 문화공간 길담은 오는 21일 오후 7시∼9시 서울 옥인동 문화공간 길담에서 ‘20대 대선후보 공약으로 보는 기후위기와 정치학’을 주제로 김현우 기후위기비상행동 집행위원이 강연한다. 백신 접종 완료한 사람은 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고, 유튜브(url.kr/ah86w2) 생방송 한다.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8일 척수장애인 이원준씨와 시각장애인 안승준씨를 장애인권익옹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두 사람은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 <알TV>의 장애인 토크쇼 ‘썰준’에서 장애인의 일상을 재밌고 친근한 방식으로 전달하며 활약 중이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새달 7일부터 3월 2일까지 지역기업의 데이터·인공지능을 활용해 제조 혁신을 추진하는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수행기관을 스마트공장 지원 플랫폼인 ‘스마트공장 1번가'를 통해 모집한다. 3년간 매년 20억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 석유화학·정유 분야 탄소중립 기술혁신 전략로드맵 간담회를 했다. 논의 내용을 반영해 탄소중립 기술혁신 전략로드맵을 2월까지 수립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R&D 추진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국립해양박물관은 18일 지난해 하반기 전시와 학술 성과를 담은 <호좌영중기>, <불교문명 교류와 해역세계>, <고지도, 수평선 너머의 세계를 그리다> 등 3권을 발간했다. 박물관 누리집(knmm.or.kr/)에서 볼 수 있다.

◇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새달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시각장애인 100명에게 ‘북셰어 온라인 도서관' 연간 이용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nl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거래소는 18일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나눔펀드 2억4천만원을 어린이재단에 후원했다. 후원금으로 한부모가정 아동 100명에게 매달 20만원씩 고교 졸업 때까지 지원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