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제 사립초중고법인협의회 회장 취임.."사학인 자긍심 높이겠다"

SBSBiz 2022. 1. 18. 17: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승제 국암학원재단 이사장이 오늘(18일) 제14대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사학법인은 국가가 어려울 때 교육의 사명을 담당하며 경제발전에 이바지했지만, 갈수록 자율권이 침해되고 존립의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당면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이를 위해 사학인의 자율성과 자주성 회복, 공동체 의식 함양, 사학의 우수성과 건학이념 실천, 자존감 및 긍지 살리기 등 4대 목표를 제시하고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는 앞으로 개정 사립학교법 시행을 막기 위한 헌법소원을 진행하는 등 사학법인의 자율성 확보를 통한 교육 발전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새해 신년교례회를 겸해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회장 이·취임식에는 유재원 한국사학법인협의회장과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정호영 초중고교장총연합회 회장 등 사학계 유력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앞서 협의회는 지난해 11월 열린 제110차 이사회에서 김승제 학교법인 국암학원 이사장을 제14대 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한편, 김 회장은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MBA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서울 강남구 소재 은성중와 은광여고를 경영하는 학교법인 국암학원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주)이스타코 대표이사직도 수행 중입니다. 지난해까지는 서울시사립초중고교법인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중앙회장, 연세대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