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페' 통했다"..'놀면 뭐하니?' 7주 연속 토요 예능 화제성 점유율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놀면 뭐하니?'가 '도토리 페스티벌' 활약에 힘입어 7주 연속 토요일 예능 화제성 왕좌를 지켰다.
18일 MBC는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월 2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7.9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놀면 뭐하니?'가 '도토리 페스티벌' 활약에 힘입어 7주 연속 토요일 예능 화제성 왕좌를 지켰다.
18일 MBC는 TV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월 2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7.9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감동의 BGM과 함께 찾아온 '도토리 페스티벌'이 화제를 모으며 비드라마 전체 7위를 기록한 것.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가 펼쳐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에서는 소스윗(정준하x신봉선), 써니힐, 윤하, 에픽하이가 출격한 '도토페' 1부가 펼쳐지며 그 시절 추억과 함께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했다. 22일 방송에서는 양정승x노누xKCM, 아이비, 성시경, 그리고 토요태(유재석x하하x미주)의 데뷔 무대가 드디어 공개될 예정인 바. 화제성 상승세가 더욱 기대된다.
이 밖에도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방과 후 설렘',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등이 1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전주 대비 채널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7일 발표한 결과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