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전기차 '폴스타2' 출시.. 1회 충전에 최대 417km

권가림 기자 2022. 1. 18. 11: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스타가 100% 순수 전기차 '폴스타 2'를 출시했다. 폴스타 2. /사진=폴스타
폴스타가 1회 충전 시 최대 417km 주행 가능한 전기자동차를 내놨다.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폴스타 2'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폴스타 2는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차다. 전 세계 19개 시장에서 판매되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디자인과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분야의 어워즈에서 50회 이상 수상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417km 주행



폴스타 2는 국내에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인다. 히트펌프를 기본 적용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78킬로와트시(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324개의 셀로 구성된 배터리팩은 27개의 모듈로 구성되며 배터리 팩이 보디에 통합될 수 있도록 설계해 무게중심을 낮추고 비틀림 강성도 35% 강화됐다. 이는 NVH(소음 및 진동) 향상에 기여해 실내 소음 수준을 3.7db 낮췄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동급 최고 수준의 408마력(300kW)과 660Nm의 토크를 바탕으로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최고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4.7초에 그친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334km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231마력(170kW)과 330Nm의 토크를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1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50kW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 디자인 추구 


폴스타 2. /사진=폴스타
디자이너 출신의 최고경영자(CEO) 토마스 잉엔라트가 이끄는 폴스타는 절제와 단순함을 통해 순수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을 지향한다.

폴스타 2에 최초로 적용된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는 크기를 30% 줄여 향상된 공기역학성능을 제공한다. 차량과 동일한 색상의 무광 엠블럼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내부는 비건 소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위브테크는 가죽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특정 화합물의 농도를 45%에서 1%로 감소시킨다. 주행의 가치를 더해주는 플러스 팩을 선택하면 ▲13개의 스피커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하이 레벨 인테리어 일루미네이션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한 위브테크 전동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용 15와트(W) 무선 충전기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 높인 디지털 환경… 5490만원부터 


전기차 전용 TAM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사진=폴스타
폴스타 2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바탕으로 전기차로서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TMAP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티맵은 물론 96% 음성인식률의 AI(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사용자 취향 기반의 뮤직 애플리케이션 플로가 포함된다. 

특히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표시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가능한 범위 조회 ▲현재 이용 가능한 충전기 현황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등 전기차 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폴스타 2는 디지털 키와 폴스타 앱도 제공한다. 

폴스타 2는 유로 앤캡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5스타는 물론 전기차 부문 종합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앞좌석에는 이너 사이드 에어백을 탑재해 외부 충격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도록 했다. SPOC(Severe Partial Offset Collision)와 FLLP(Front Lower Load Path) 등 두 가지 핵심 장치를 통해 배터리 팩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해 배터리와 탑승객 모두 보호한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기본 가격은 5490만원, 듀얼모터는 5790만원이다. 외장 색상 변경에 따른 추가비용도 필요없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주행을 지원해주는 파일럿 팩은 350만원, 차량에 가치를 더해주는 플러스 팩은 450만원으로 책정했다.

[머니S 주요뉴스]
"이럴수가, 금수저 아냐?"… 프리지아 짝퉁 논란
"다 드러난 허벅지"… 클라라, 다 흘러내리네
"야외에서 뭐하는 짓?"… 치어리더, 너무하네
'새신랑' 장동민, 결혼 한달 만에 아빠된다
"금만 10억 보유" 전원주, 아들 외제차 부술 뻔?
“시집가는 거 아냐”… ‘최진실 딸’ 최준희 면사포?
허경영 전화에 고통 호소한 가수 … "제발 그만"
"무릎서 피나는데"… 장원영, 프로아이돌이네
"지금도 같이 사는 느낌"… 조영남, 윤여정 또 언급?
"싸이 감성일 뿐"… 장성규 일베 의혹?

권가림 기자 hidde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