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 적수 없는 금토극 1위 수성에 이어 웨이브 주간시청 2배 상승

김경희 2022. 1. 18. 08: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트레이서'[각본: 김현정 | 감독: 이승영 | 제작: 웨스트월드스토리]가 금토극 1위를 수성한 가운데 시청자를 완전히 사로잡은 인기 포인트 3를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차별화된 재미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트레이서'가 3회, 4회를 공개하며 웨이브 이용자 수 기준 주간 시청 시간이 2배 이상 상승해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MBC 최고 시청률 10.5%를 달성, 2주 연속 금토 드라마 1위 자리를 수성하며 2022년 새해 최고의 드라마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 이처럼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흥미로운 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트레이서'가 올겨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기 포인트 3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 인기 포인트 1. 막힌 속 뻥 뚫는 통쾌한 스토리

첫 번째 인기 포인트는 나쁜 돈 쫓는 독한 놈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담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다. 매 에피소드 검은 돈에 얽힌 비리를 막힘없이 파헤치는 촘촘하고 스피디한 전개는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트레이서' 입덕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조세 5국에 굴러들어온 돌 ‘황동주’(임시완)는 국세청 입성과 동시에 수십억에 달하는 체납액을 속시원하게 받아내며 비교 불가한 통쾌함을 선사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앞으로 더 큰 사이다 내용이 몰아칠 예감”(네이버_d**), “지루함이 없고 시원 통쾌하다”(네이버_Oa***), “질질 끄는 느낌 없이 묘한 긴장감도 느껴져서 재밌게 보고 있다”(네이버_ 차**), “꼼꼼한 떡밥 회수와 대사 하나도 허투로 쓰지 않은 듯한 대본”(인스타그램_alexda****),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 재미있어지는 것 같다”(인스타그램_spring_is_c0****)라는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 인기 포인트 2.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다채로운 캐릭터

두 번째 인기 포인트는 각양각색 매력의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풍성한 케미다.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똘끼 충만 실력자 ‘동주’부터 거침없는 ‘동주’의 방식에 서서히 물들어가는 열정 가득한 조사관 ‘서혜영’(고아성), 그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는 ‘동주’와 티격태격하는 과장 ‘오영’까지. 조세 5국 팀원들의 다채로운 케미는 국세청의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개에 경쾌함을 더한다. 여기에 끝없는 야망을 드러낸 ‘인태준’(손현주)은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재미를 배가시킨다. 거부할 수 없는 캐릭터들의 매력에 스며든 시청자들은 “자기 생각대로 밀어붙이는 배포 부럽다”(인스타그램_ggill****), “‘황동주’ 팀장의 킹받는 연기 보는 재미로 주말을 기다린다”(인스타그램_ka****), “앞으로 5국 인물들의 서사는 어떻게 풀어질지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짐”(인스타그램_suinn_****) 등 뜨거운 반응으로 온라인을 후끈 달구고 있다.

# 인기 포인트 3. 믿고 보는 명품 배우진

마지막 인기 포인트는 '트레이서'의 몰입감을 높이는 명품 배우진의 열연이다. ‘동주’와 완벽하게 캐아일체된 모습으로 매 에피소드 통쾌한 팩폭을 선사하고 있는 임시완은 이전 작품에서 보지 못했던 능청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여기에 특유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남다른 공감대를 형성하는 고아성,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손현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리얼리티를 더하는 박용우까지 합세해 강력한 시너지로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뿐만 아니라 박호산, 이창훈, 추상미, 전배수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극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시청자들은 “연기 구멍이 없다”(네이버_낭***), “임시완과 박용우의 연기가 좋아도 너무 좋다. 둘의 케미도 완벽하고 점점 더 기대되는 드라마”(네이버_나***), “대사도 좋고 연기도 좋다”(인스타그램_grey_mount****), “연기파 배우들이 연기하니까 집중해서 보게 된다”(인스타그램_mirae_****) 등 배우들의 열연에 감탄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트레이서'가 앞으로 어떤 전개를 펼칠지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국세청 배경의 신선한 소재와 통쾌한 스토리,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트레이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MBC에서 방영 중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웨이브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