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복합연비 '신형 니로' 사전예약..가격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기아 니로'(신형 니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18일 기아에 따르면 이날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는 신형 니로는 2016년 1세대 출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이 담긴 친환경 전용 SUV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기아에 따르면 이날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는 신형 니로는 2016년 1세대 출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이 담긴 친환경 전용 SUV 모델이다.
━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존보다 15리터(ℓ) 커진 451ℓ로 수납성을 개선했다. 트렁크 바닥의 높이를 일원화해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평평한 구성(풀플랫)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
신형 니로는 최고 출력 105ps, 최대 토크 14.7kgf·m의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32kW, 최대 토크 170N·m의 모터를 탑재했다.
2세대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 장착, 향상된 공력 성능 등을 통해 국내 SUV 중 가장 높은 복합연비(20.8km/ℓ)를 달성했다. (16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차 천장(헤드라이닝)에 폐플라스틱(PET) 재활용 소재가 함유된 섬유를, 윈도우 스위치 패널에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바이오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활용했다.
━
대시보드에서 도어트림으로 이어지는 대각선 사이에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클러스터/AVN)를 배치하고 모던한 하이글로시 블랙 소재의 센터 콘솔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을 조화시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외장 색상은 새로 추가된 시티스케이프 그린을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미네랄 블루 ▲인터스텔라 그레이 ▲런웨이 레드 ▲스틸 그레이 등 총 7종이다. 내장은 ▲차콜 ▲미디움 그레이 ▲페트롤 등 총 3종의 신규 색상이 적용된다.
사전계약은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모델 3개 트림으로 진행한다. 가격(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소세 3.5% 반영 기준)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이다.
☞ "이럴수가, 금수저 아냐?"… 프리지아 짝퉁 논란
☞ "다 드러난 허벅지"… 클라라, 다 흘러내리네
☞ "야외에서 뭐하는 짓?"… 치어리더, 너무하네
☞ '새신랑' 장동민, 결혼 한달 만에 아빠된다
☞ "금만 10억 보유" 전원주, 아들 외제차 부술 뻔?
☞ “시집가는 거 아냐”… ‘최진실 딸’ 최준희 면사포?
☞ 허경영 전화에 고통 호소한 가수 … "제발 그만"
☞ "무릎서 피나는데"… 장원영, 프로아이돌이네
☞ "지금도 같이 사는 느낌"… 조영남, 윤여정 또 언급?
☞ "싸이 감성일 뿐"… 장성규 일베 의혹?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수가, 금수저 아냐?"… '솔로지옥' 프리지아 짝퉁 논란 - 머니S
- "다 드러난 망사스타킹"… 클라라, 몸에 두른 거 얼마? - 머니S
- "야외에서 뭐하는 짓?"… 치어리더, 너무하네 - 머니S
- '새신랑' 장동민, 결혼 한달 만에 아빠된다 - 머니S
- "금만 10억 보유" 전원주, 아들 외제차 부술 뻔… 왜? - 머니S
- “시집가는 거 아냐”… ‘故최진실 딸’ 최준희 면사포를? - 머니S
- 허경영 전화에 고통 호소한 가수 … "제발 그만 좀" - 머니S
- "무릎서 피나는데" 장원영 부상투혼… 프로 아이돌 입증 - 머니S
- "지금도 같이 사는 느낌"… 조영남, 윤여정 또 언급? - 머니S
- "싸이 감성일 뿐"… 장성규 일베의혹, 왜 불거졌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