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X성시경 치킨 얘기하다 김종국 소환한 까닭은?(백종원표 클라쓰)

진주희 2022. 1. 17. 2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리 만렙' 백종원조차 외국에서 삼계탕 만들기가 힘들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17일 방송되는 저녁 글로벌 음식 문화 토크쇼 KBS2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치킨'의 원조인 추억의 옛날 통닭 토크가 펼쳐진다.

한편, 백종원이 옛 방식으로 선보인 '가마솥 통닭'을 맛보고 감탄을 연발하던 새내기들이 "외국에서 치킨집 열고 싶어요"라면서 추억의 치킨 광고 포즈와 댄스를 따라하는 현장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리 만렙’ 백종원조차 외국에서 삼계탕 만들기가 힘들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17일 방송되는 저녁 글로벌 음식 문화 토크쇼 KBS2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치킨'의 원조인 추억의 옛날 통닭 토크가 펼쳐진다.

이날 백종원은 새내기들과 함께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국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K푸드 열풍의 대표 주자인 K-치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백종원 클라쓰’ 추억의 옛날 통닭 토크가 펼쳐진다.사진=KBS 제공
닭을 튀겨 먹는 나라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한국식 치킨은 특유의 바삭함과 고소함으로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치킨' 종주국인 미국에서도 큰 인기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모에카는 일본에도 '가라아게'와 같은 닭튀김 요리가 있지만 "처음 한국의 양념치킨을 먹고 천국을 느꼈다"며 입맛을 다셨고, 안젤리나는 "닭고기를 즐겨 먹는 러시아에서도 대인기"라고 말해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국 치킨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그런 가운데 치킨의 탄생부터 세계 각국의 닭 요리 문화를 설명하던 백종원은 "외국에서 삼계탕 만들기가 힘들었다"며 고생했던 기억을 회상했다는데.

이어 백종원은 그 이유가 일명 '김종국 닭' 때문이라면서 갑자기 헬스하는 표정을 취했고 성시경은 성난 표정을 지으며 가슴을 두드려 '백종원 클라쓰'에 난데없이 '김종국'이 소환된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폭주시킨다.

그런가 하면 백종원은 "옛날에는 아버지 월급날이 생일날이었다"면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아버지가 퇴근길 사오던 추억의 옛날 통닭 토크로 진한 향수를 불러왔다.

한편, 백종원이 옛 방식으로 선보인 '가마솥 통닭'을 맛보고 감탄을 연발하던 새내기들이 "외국에서 치킨집 열고 싶어요"라면서 추억의 치킨 광고 포즈와 댄스를 따라하는 현장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과연 국적을 불문하고 첫 입에 반하게 만든 백종원표 가마솥 통닭의 맛이 어땠을지 벌써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글로벌 새내기들의 생애 첫 가마솥 통닭 영접 현장과 백종원을 난감하게 한 외국 닭의 기억은 17일 오후 8시 30분 KBS2‘백종원 클라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