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메이커] 공주시, 제3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의미는
<출연 : 김정섭 공주시장>
충남 공주시가 중부권의 '문화수도'로 도약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아울러, '대 백제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요.
김정섭 공주시장 모시고 앞으로의 시정 계획들을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공주시가 제3차 법정문화도시에 선정되었는데, 문화수도를 지향하는 공주시로서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일 것 같은데요? 문화도시 지정의 의미와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질문 2> 공주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령왕릉인데요. 지난해 '무령왕의 해'를 맞아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질문 3> 공주시 정책 중에서 눈길을 끄는 것이 복지정책, 그 중에서도 어르신 복지정책인데요. 공주시에 전국 최초로 조성된 놀이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르신 복지정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코로나19 등으로 지역경제가 많이 위축돼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은?
<질문 5> 어느 도시나 마찬가지겠지만 원도심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공주의 원도심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가 있다고요?
<질문 6> 현재 국회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등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 중인데, 시장님께서 행정수도권 개념 도입을 제안하셨습니다. 어떤 내용입니까?
<질문 7> 지역이 활기를 띠기 위해서는 인구가 유입되어야 할 텐데, 기업 유치와 신도시 개발사업에도 성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공주 #김정섭 #법정문화도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