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세계 최고' 김연경 "폭풍 같은 한 해였다"

하남직 2022. 1. 17.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배구 세계 최고 선수'로 뽑힌 김연경(34)이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했다.

김연경의 소속사 라이언앳은 17일 "김연경이 국제배구연맹(FIVB)에서 운영하는 발리볼월드 선정 2021년 여자배구 베스트 플레이어 1위로 선정됐다"며 중국리그를 마치고 귀국해 자가 격리 중인 김연경의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연경, 발리볼월드 선정 2021년 세계 최고 여자선수 2021년 가장 뛰어난 여자 배구 선수로 선정된 김연경 [발리볼월드 인스타그램 계정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여자배구 세계 최고 선수'로 뽑힌 김연경(34)이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했다.

김연경의 소속사 라이언앳은 17일 "김연경이 국제배구연맹(FIVB)에서 운영하는 발리볼월드 선정 2021년 여자배구 베스트 플레이어 1위로 선정됐다"며 중국리그를 마치고 귀국해 자가 격리 중인 김연경의 소감을 전했다.

김연경은 "폭풍 같은 한 해를 보냈다"고 2021년을 되돌아보며 "발리볼월드 2021년 여자배구 베스트 플레이어 1위로 선정해 주셔서 정말 영광이다. 사계절 내내 뜨겁게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발리볼월드는 16일에 2021년 가장 뛰어난 활약을 한 여자 배구 선수로 김연경을 뽑았다.

FIVB와 제휴한 이 매체는 2021년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 2020 도쿄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걸출한 기량을 뽐낸 전 세계 남녀 선수 12명의 순위를 매겨 지난 10일부터 공개했고, 김연경을 최고 선수로 선정했다.

'세계 최고' 김연경 [국제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발리볼월드닷컴은 "2021년은 김연경에게 획기적인 해였다"며 "지난해 김연경은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을 3회 연속 올림픽 본선으로 이끌어 2012년 런던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4강에 올려두고 17년간 뛴 한국 대표팀에서 은퇴했다"고 평했다.

이어 "2021년은 김연경 유튜브 구독자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0만명 이상을 찍은 해이기도 하다"고 의미를 뒀다.

2021년 한국프로배구 V리그와 도쿄올림픽, 중국리그에서 뜨거운 한 해를 보낸 김연경은 기량도 인기도 '세계 최고'로 평가받았다.

jiks79@yna.co.kr

☞ 경주서 루지 타던 7세 여아 가드레일과 충돌 숨져
☞ '안희정 성폭력 피해' 김지은 "김건희씨, 사과해야"
☞ '메리야스 신화' BYC 창업주 한영대 전 회장 별세…향년 100세
☞ 굴찜 먹다 발견한 커다란 진주…"행운의 징조 되길"
☞ '신태용을 구하라' 인니 축구팬들, 온라인 캠페인 나선 까닭
☞ 조국 딸 조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전공의 면접 봤다
☞ "국제결혼 중매 해달라"…60대 남성 분신해 중태
☞ 통가 해저화산 쓰나미, 사이판보다 먼 일본서 관측 이유는?
☞ 추미애 "김건희, 길잃은 보수정당 완벽 접수…최순실보다 영악"
☞ '흡연이냐, 뛰어내리느냐'…콜센터 상담사를 병들게 하는 것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