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차준환·유영, 에스토니아 출국..4대륙선수권 참가

김경윤 2022. 1. 17. 1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한국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들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출전을 위해 17일 출국했다.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는 남자 싱글 차준환(고려대), 여자 싱글 유영, 김예림(이상 수리고)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대회가 열리는 에스토니아 탈린으로 떠났다.

이번 대회엔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하는 네 명의 선수 외에 남자 싱글 경재석(경희대), 여자 싱글 이해인(세화여고)도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대표팀 선수들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 경재석, 이해인, 유영, 김예림(이상 왼쪽부터)이 17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선수들은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출전을 위해 에스토니아 탈린으로 출국했다. 이시형은 18일 출국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한국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들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출전을 위해 17일 출국했다.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는 남자 싱글 차준환(고려대), 여자 싱글 유영, 김예림(이상 수리고)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대회가 열리는 에스토니아 탈린으로 떠났다. 이시형(고려대)은 18일에 출국할 예정이다.

대표팀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베이징올림픽 리허설 무대로 삼고 국제대회 감각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엔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하는 네 명의 선수 외에 남자 싱글 경재석(경희대), 여자 싱글 이해인(세화여고)도 나선다.

4대륙선수권대회는 유럽을 제외한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 4개 대륙의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륙 선수권대회다.

올해 4대륙선수권대회는 당초 올림픽 개최국인 중국의 톈진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확산 문제로 개최를 포기하면서 에스토니아에서 열린다.

미국, 일본 등은 올림픽에 출전하지 않는 2진급 선수단을 파견한다.

올림픽 피겨 남자 싱글에서 우승을 다투는 일본 하뉴 유즈루, 미국 네이선 첸도 불참한다.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21일 새벽,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같은 날 밤에 열릴 예정이다.

cycle@yna.co.kr

☞ 경주서 루지 타던 7세 여아 가드레일과 충돌 숨져
☞ '안희정 성폭력 피해' 김지은 "김건희씨, 사과해야"
☞ '메리야스 신화' BYC 창업주 한영대 전 회장 별세…향년 100세
☞ 굴찜 먹다 발견한 커다란 진주…"행운의 징조 되길"
☞ '신태용을 구하라' 인니 축구팬들, 온라인 캠페인 나선 까닭
☞ 조국 딸 조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전공의 면접 봤다
☞ "국제결혼 중매 해달라"…60대 남성 분신해 중태
☞ 통가 해저화산 쓰나미, 사이판보다 먼 일본서 관측 이유는?
☞ 추미애 "김건희, 길잃은 보수정당 완벽 접수…최순실보다 영악"
☞ '흡연이냐, 뛰어내리느냐'…콜센터 상담사를 병들게 하는 것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