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건물 수명 연장하는 '아이생각 슈퍼케어' 개발

신유경 2022. 1. 17.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 건물 외부용 수성페인트(왼쪽)와 삼화페인트의 `아이생각 슈퍼케어 외부1급`(오른쪽)의 신장률을 비교 시험한 모습. [사진 제공 = 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공업이 고기능성 페인트 '아이생각 슈퍼케어 외부1급'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생각 슈퍼케어 외부1급'은 한국 공업 규격(KS) 외부용 1급 수성페인트 요건을 만족한다. 건축물 외벽 표면의 미세한 균열을 잡아준다. 우수한 발수성과 인장강도로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게 특징이다.

기존 외부 도장용 수성페인트는 방수성 마감 기능에 어느 정도 한계가 있었다. 건축물의 뼈대를 구성하는 콘크리트는 강알칼리성을 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산성비 등의 영향을 받아 중성화가 진행된다. 콘크리트 중성화는 균열을 발생시켜 건축물이 노후화되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때문에 외벽에 방수성 마감을 하는 게 중요하다.

삼화페인트가 이번에 개발한 '아이생각 슈퍼케어 외부1급'은 콘크리트 중성화를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염화물 침투 저하성, 내투수성, 중성화도 등 콘크리트 보호용 도막재 규격을 만족시켰다. 뿐만 아니라 외벽의 미세한 갈라짐을 방지하고 빗물에 의한 수분 침투를 막아준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