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2' 박지윤→비비, 진실 파헤친다..이아란 체포 이유는?

안윤지 기자 2022. 1. 17.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2'이 진실을 파헤칠수록 짙어지는 미스터리로 추리력을 풀가동시키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2'(연출 정종연, 임수정) 3화에서는 저수지 사망 사건의 후폭풍이 몰아쳤다.

'여고추리반2' 세계관 속 태평여고 커뮤니티 네이버밴드 '급식창고'가 공식 오픈 일주일만에 2.3만명 가입자수를 돌파했고, 3화 공개일에 열린 채팅방은 오픈 1분만에 정원 2,000명을 채우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사진제공=티빙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2'이 진실을 파헤칠수록 짙어지는 미스터리로 추리력을 풀가동시키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2'(연출 정종연, 임수정) 3화에서는 저수지 사망 사건의 후폭풍이 몰아쳤다. 경찰 조사가 시작되면서 학교 분위기는 어수선해졌고, 이아란 학생의 갑작스러운 실종은 혼란을 가중시켰다.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의 활약으로 사라진 이아란을 찾아냈지만 그가 경찰에 체포되며 충격을 안겼다.

반응도 폭발했다. '여고추리반2' 세계관 속 태평여고 커뮤니티 네이버밴드 '급식창고'가 공식 오픈 일주일만에 2.3만명 가입자수를 돌파했고, 3화 공개일에 열린 채팅방은 오픈 1분만에 정원 2,000명을 채우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실제로 태평여고 학생이 된 것 처럼 이용자들이 사건을 추측하게 만드는 스페셜 부가 콘텐츠는 과몰입을 이끌었다.

이날 태평여고는 저수지 사망 사건으로 뒤숭숭했다. 추리반은 최초 목격자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전략적으로 진술에 임했다. 피해자 시신에서 독극물이 검출됐다는 형사의 말과, 과거 태평여고에서 식중독 사건이 있었다는 방송국 PD의 증언은 멤버들의 추리력을 자극했다. 무엇보다 피해자 공예림이 죽기 전 PD에게 식중독 사건에 대해 제보를 하기 위해 접근했던 것이 밝혀지며 의구심을 더했다.

태평여고를 더욱 뒤흔든 건 이아란의 실종이었다. 자습 중 화장실을 간다던 이아란이 갑자기 사라진 것. 그가 영자신문 동아리라는 것을 알아낸 추리반은 동아리실로 향했고, 숨겨진 밀실까지 찾아냈다. 그곳엔 두려움에 떨고 있는 이아란이 있었다. 멤버들이 진정시키며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봤지만, 이아란은 공포에 휩싸인 채 자신이 죽인 게 아니라는 말만 되풀이할 뿐이었다. 결국 경찰에 발각돼 체포되는 이아란을 멤버들은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과연 이아란과 피해자 공예림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에 궁금증이 쏠린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관련기사]☞ 손담비♥이규혁, 뽀뽀 이어 스키장 데이트 포착
비밀리 결혼하더니..이하늬, 임신 4개월
설현 '정말 인간이 싫어진다' 무슨 일 있나
현빈♥손예진, 제주 여행 포착..현빈 단골 펜션에 손예진과~
박신혜, 임신 중 한숨..'집에 도둑이'
송지아, 미국 가더니..母박연수도 깜짝 놀랐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