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로튼토마토 선정 '2021년 최고의 호러 시리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이 로튼토마토 선정 2021 최고의 호러 시리즈에 꼽혔다.
'지옥'은 2021 골든 토마토 베스트 호러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화 평점 사이트인 로튼토마토는 골든 토마토 어워드란 타이틀로 해마다 최고의 영화와 시리즈를 선정해 발표한다.
'지옥'은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유지하며 골든 토마토 베스트 호러 시리즈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옥’은 2021 골든 토마토 베스트 호러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화 평점 사이트인 로튼토마토는 골든 토마토 어워드란 타이틀로 해마다 최고의 영화와 시리즈를 선정해 발표한다. ‘지옥’은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유지하며 골든 토마토 베스트 호러 시리즈 1위를 차지했다. ‘지옥’에 대해 로튼토마토는 “연상호 감독의 악마 같은 상상이 만들어낸 ‘지옥’은 놀라운 콘셉트로 인간의 본질을 깊게 탐구한다”고 평했다.
‘지옥’의 뒤를 ‘이블:시즌2’ 2위 ‘Calls’ 3위 ‘어둠 속의 미사’ 4위 ‘처키’ 5위로 이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등이 출연한다. ‘부산행’ ‘반도’로 이름을 알린 연상호 감독이 연출했다.
‘지옥’은 공개 직후 한국은 물론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자메이카, 나이지리아 등 71개국 넷플릭스 톱 10 리스트에 올랐으며, 3일 만에 4348만 시청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문일답]정몽규 회장 “수분양자 계약해지, 아파트 완전 철거 고려”
- "김건희, '내가' 정권 잡겠다고..윤석열 캠프 개입한 흔적도"
- 김건희, 기자 1억 매수? "'월급 적다' 하소연.. 걱정에 한 말"
- "주술의 시대로 돌아가나"…이재명·與, '尹 무속인 고문' 의혹 비판(종합)
- 싸이 소개에 손 번쩍… 두바이 K-POP 공연 찾은 文대통령 부부
- 학원·마트·백화점 등 내일부터 방역패스 해제…정부 "한시조치"(종합)
- "난 일베충이었다"…이재명에 국힘 "민주화 운동 입증 가능?"
- "미투 안희정 불쌍" 김건희…김재련 "끔찍한 2차 가해"
- 보험설계사 10명 중 1명은 ‘1억원 이상’ 번다
- '부상' 손흥민·황희찬, 월드컵 최종예선 대표팀 합류 보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