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 '귀막고 입닫고' 또 일베 의혹.."주말 싸이 감성" 해명

마아라 기자 2022. 1. 17.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장성규(39)가 또 다시 '일베'(일간베스트, 극우 성향 커뮤니티)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16일 장성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주말엔 귀 막고 입 닫고 #쉼표"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장성규는 한 누리꾼이 "귀 막고 입 닫는 이유가 뭐죠?"라고 남긴 댓글에 "친한 촬영 감독님이 너무 멋지게 찍어주셔서 주말에 쉬고 싶은 마음이랑 엮어서 싸이(싸이월드) 감성으로 표현해 본 겁니다"라고 해명글을 달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방송인 장성규 인스타그램

방송인 장성규(39)가 또 다시 '일베'(일간베스트, 극우 성향 커뮤니티) 의혹에 휩싸였다. 댓글로 해명을 했지만 여전히 댓글창이 시끄럽다.

지난 16일 장성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주말엔 귀 막고 입 닫고 #쉼표"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엔 양손으로 두 귀를 막고 입술을 꾹 닫은 채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장성규의 모습이 담겼다.

이후 해당 게시물을 본 일부 누리꾼들이 "일베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비난했다. 이날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인 김건희씨와 한 기자의 통화 녹취록이 보도됐다.

장성규를 비난한 누리꾼들은 "녹취록을 듣지 않겠다는 거냐" "'스트레이트' 보지 말라고 올리신 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급기야 "일베 인증이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장성규는 한 누리꾼이 "귀 막고 입 닫는 이유가 뭐죠?"라고 남긴 댓글에 "친한 촬영 감독님이 너무 멋지게 찍어주셔서 주말에 쉬고 싶은 마음이랑 엮어서 싸이(싸이월드) 감성으로 표현해 본 겁니다"라고 해명글을 달았다.

장성규의 이 같은 해명에도 "언팔(팔로우 해지) 하고 갑니다" "가세연 출연해라" "일밍아웃 실망"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반면 "물어뜯으려고 몰려드는 거 지겹다" "마녀사냥하지 말아주세요" "타이밍이 안 좋았을 뿐이다" 등 장성규를 옹호하는 댓글도 달리고 있다.

앞서 장성규는 2020년 출연 중인 유튜브 웹 예능 '워크맨'에서 제작진의 자막 문제로 일베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해당 자막에는 고(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단어가 사용돼 지적을 받았다.

당시 장성규는 "제가 저희 동생(제작진)들을 평가할 자격은 없지만, 여러분께서 오해하시는 그런 동생들 아니다. 한 번만 믿어 주시고 다시 한번 좀 예쁘게 봐 주시길 부탁드린다. 다시는 이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관련기사]☞ '솔로지옥' 송지아, 명품 옷 짝퉁 논란…"금수저로 알았는데" 충격"또 결혼해요?"…안재현, 결혼식 사진 업로드에 팬들 '깜짝'조영남 "전처 윤여정에 꽃배달…또 보내면 경찰에 신고한다더라"유방암 걸린 아내 보험금 타서 상간녀 가슴성형 해준 남편 '경악'"제발 전화 그만해주세요"…허경영 전화에 고통 호소한 가수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