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리믹스 원정대, 신제품 VD40 아이언&VD 아이언 포함
매년 1만 명 가까운 골퍼가 참여하며 대한민국 대표 시타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리믹스 원정대’는 기존 리믹스 220과 120 드라이버, 7번 아이언, 3번과 5번 우드 그리고 4번과 5번 유틸리티에 이어 리믹스 VD40 아이언과 상급자용 VD 아이언을 추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VD는 ‘벡터 디렉션(Vector Direction)’의 약자로 이번 리믹스 신제품의 모든 라인업을 통칭하는 용어다. 이름에서도 특성이 뚜렷이 드러나듯이 VD의 모든 클럽은 방향성에 포커스를 맞춰 제작된 제품이다.
리믹스 VD 라인업에 관한 인기와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동안 ‘왜 VD 제품을 리믹스 원정대에 포함시키지 않느냐’는 소비자 요처잉 쇄도했다. 그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오리엔트골프는 임인년 첫 프로모션이자 고객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신제품 VD40 아이언과 VD 아이언을 리믹스 원정대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모두 시타해볼 수 있게 했다. 택배비만 지불하면 신제품을 집에서 편하게 받아 20일간 체험해볼 수 있다.
미리 체험도 해보고 구매 후 3주 이내에 단순 변심까지도 교환과 환불을 보장하는 업계 최초의 ‘품질 보증 판매’ 제도까지 마련하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안심이다. 이번 리믹스 원정대에 포함된 VD40 아이언은 지금까지 지구상에서 진화해온 여타의 아이언과 전혀 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다.
헤드의 넥 부분이 다른 아이언에서는 볼 수 없는 더블넥 디자인으로, 요트 후미 바닥에 부착된 ‘방향 키(러더; Rudder)’를 연상케하는 형상이 툭 튀어나와 있다. 러더는 물속에서 배의 방향을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리믹스 VD40 아이언의 이 부분도 방향성을 높이는 핵심이다. 한마디로 헤드 구조의 혁명적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더블넥의 효과는 스포츠산업기술센터(KIGOS)에서 진행한 아이언 비거리 손실 테스트에서 그 수치로도 드러났다. 7번 아이언으로 진행한 테스트 결과 중심부에 맞았을 때 VD40 아이언은 평균 142m의 거리가 찍혔고 힐과 토 쪽으로 2cm씩 빗맞아도 비거리의 손실은 크지 않았다. 반면 다른 브랜드는 중심을 벗어나자 거리 손해를 많이 본 것으로 측정됐다(표 참고). 세컨드 샷에서 한 클럽 차이(7~8m)는 타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제 리믹스 원정대를 통해 방향성 갑의 VD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전통적인 싱글넥을 가진 자신의 아이언과 더블넥을 가진 VD40 아이언을 직접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다. 처음엔 독특한 모양의 아이언이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면 기존에 쓰던 클럽과 전혀 다를 바 없이 편안하고 안정감까지 느껴진다.
색다른 모습의 VD40 아이언은 벌써 이노베이터나 얼리어답터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도 필드에서 골프와 힘겨운 씨름을 하고 있는 수많은 골퍼에게 리믹스 VD40 더블넥 아이언은 희망의 빛이 될 것이다. 오리엔트골프는 임인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골프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각오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