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이오, 치매예방 및 장애 개선 디지털 치료제 출시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리바이오는 경증 치매예방 및 관련 장애 개선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Digital Medicine) '메모:리' 앱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모:리 앱'은 치매질환 시장 최초로 소셜 네트워크 형태로 장기 기억과 단기기억의 회상을 자극하여 치매 예방 및 관련장애인 경도인지장애 개선을 유도하는 디지털 치료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치료제는 디지털 치료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종류의 신체적, 정신적, 행동적 건강 상태나 문제들을 예방 및 관리, 치료 할 수 있고 타 약물이나 치료법과 병행돼 환자 케어를 최적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메모:리 앱’은 치매질환 시장 최초로 소셜 네트워크 형태로 장기 기억과 단기기억의 회상을 자극하여 치매 예방 및 관련장애인 경도인지장애 개선을 유도하는 디지털 치료제이다. 특히 I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타사와 달리 아리바이오는 치매 신약을 개발하며 얻은 다양한 노하우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했다.
고령자가 쉽게 사용하도록 기존 앱과 다른 역방향 소통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간단한 제스처로 사진과 음성, 영상 등을 쉽게 나누고 그에 따른 피드백 반응을 기록 및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아리바이오는 경구용 치매 치료제 AR1001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 성공으로 2022년 상반기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해 2022년 2월 기술보증기금과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 평가가 결정됐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 촬영…엄마 미모 그대로 물려받았네 [DA★]
- ‘♥이규혁’ 손담비, 슬립 입고 요염+도발 포즈 [DA★]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또 언급 “바람 피운 남자에 최고의 복수”
- 전원주 촬영 거부 사태 (집사부일체)
- 아이브 장원영, 피 철철 나는데도 태연하게 ‘프로 아이돌’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