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연예인급이란 말론 부족해"..'커플매칭'프로그램 ★들, 인기 인플루언서 급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연예인급이란 말도 부족하다.
커플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은 이들이 기존 연예인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이 관계자는 "커플 매칭 프로그램에서 분위기만 잘타면 스타가 되는 것은 한순간이다. 인기는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출연자들도 본업(?)인 커플 매칭보다는 자기 알리기에 몰두하는 경향도 있다"며 "인플루언서들이 커플 매칭 프로그램에 출연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작용도 생기고 있다. '솔로지옥'의 경우도 출연자들이 대부분 인플루언서들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이제 연예인급이란 말도 부족하다. 커플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은 이들이 기존 연예인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인기나 수익 면에서 연예인 못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서 새로운 대세로 급부상하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솔로지옥'의 송지아(프리지아)가 대표적이다. 방송 전 47만이었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6일 오전 11시 현재 325만2832명이다. 58만명 정도였던 유튜브채널 'free지아'의 구독자수는 184만명으로 늘어났다.
방송가에서도 모시기에 혈안이 됐다. 각종 예능에서 그를 출연시키기 위해 치열한 물밑전쟁을 벌이고 있다. 광고계, 특히 화장품이나 의류 등 그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분야에서는 섭외 1순위로 떠올랐다.
다른 멤버도 마찬가지다. 피트니스모델 안예원은 92만명, 복싱 짐 대표라고 알려진 강소연은 95만명으로 팔로워가 급상승했다. 토론토대학교에서 생명과학을 전공하고 있는 신지연은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 당해 '폭파'되기까지 했다. 연예인들이나 겪는 불상사(?)수준이다.
비단 '솔로지옥'만의 일은 아니다. MBN '돌싱글즈2'에서 매칭된 윤남기 이다은 커플은 연예인 부부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베개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윤남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82만, 이다은이 85만이다. 커플이 됐지만 결별한 것으로 알려진 김은영의 팔로워수가 42만이다. 김채윤이 24만, 이덕연이 18만, 유소민이 16만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다. 이 정도면 웬만한 연예인 못지 않다.
논란도 연예인급이다. 송지아는 지난 13일 JTBC '아는 형님' 촬영을 위해 경기도 고양 JTBC 스튜디오를 찾아 교복을 입은 출근길 사진이 찍혔다. 하지만 복근이 노출되는 의상이라 일부 네티즌들은 성상품화를 지적하고 나섰다. 의상만으로도 논란에 휩싸인다는 것 자체가 톱스타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NQQ '나는 SOLO'의 일반인 출연자도 논란을 일으켰다. 4기 정자(가명)와 영철(가명)은 무례 논란에 이어 페미 논란, 거짓말 논란까지 이어지면 연예인들이 할 법한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신인들의 등용문이 커플 매칭 프로그램이 된 셈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커플 매칭 프로그램에서 분위기만 잘타면 스타가 되는 것은 한순간이다. 인기는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출연자들도 본업(?)인 커플 매칭보다는 자기 알리기에 몰두하는 경향도 있다"며 "인플루언서들이 커플 매칭 프로그램에 출연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작용도 생기고 있다. '솔로지옥'의 경우도 출연자들이 대부분 인플루언서들이다"라고 지적했다.
인플루언서들이 인기를 얻는 것을 비난할 수는 없다. 하지만 진정성이라는 무기를 들고 보는 이들을 공략하는 커플 매칭 프로그램에서 자신만 돋보이기 위해 꾸미는 것은 시청자를 기만하는 행위와 다르지 않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아버지가 6년 동안 성폭행 "효도한다고 생각해"
- "말 거꾸러뜨려..생사여부 의문"..'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의혹..KBS "사실 확인 중"
-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 '이수근♥' 박지연, 신장 재이식 권유 받을만큼 건강 악화..그래도 '지방 출장' 워킹맘
- 슈, 도박 논란 후 근황 "패가망신..식당서 일 하는 중"
- 168cm·39kg 오드리 헵번, 암수술 당시 뱃속에 점액이 가득..한 …
- '신장암 투병' 이정 "큰 용기 갖고 나오게 됐다"…이경규도 눈물 ('미…
- 이시언 "한혜진 전남친 81세 치과의사" 폭로…한혜진 극대노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