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경을 연결하는 진짜 독서, 크랩독서법

교보문고 2022. 1. 17. 0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Book Cafe]

◆뇌신경 의사, 책을 읽다

/뇌신경을 연결하는 진짜 독서, 크랩독서법/

독서는 어떻게 뇌신경을 연결하는가? 저자는 낮에는 뇌신경 연결을 위해 환자를 돌보고, 밤에는 뇌신경 연결의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이를 자기계발에 적용하는 작업을 하는 뇌신경 의사다. "재능이란 뇌신경 연결"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치료, 연구, 강연, 저술 등을 통해 뇌신경 연결(재능)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왔다. 그리고 이 책에서 책, 독서, 그리고 뇌신경 연결을 연계시킨다. 저자는 "독서가 뇌신경 연결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말한다. 또 뇌신경 연결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독서법, 즉 크랩독서법을 말한다. 크랩독서법은 뇌신경 연결의 핵심을 중심으로 독서법을 재해석하고, 효과적이고 강력한 독서법을 제시한다. 뇌과학(뇌신경 연결의 과학) 성과를 독서에 적용한 것이다. 저자는 이 독서법을 통해 보다 나은 지적 여정을 안내한다.

신동선/더메이커

◆어느 날 대표님이 팀장 한번 맡아보라고 말했다

/꼰대 아닌 멘토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매일 조금씩, 혹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변화의 바람은 회사 조직에도 불어왔고 단순히 명령과 지시만으로 조직을 관리하기 어려워졌다. 그러니 실무자이자 관리자로서 조직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야 하는 팀장들의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 시대에 팀장으로서 제 역할을 다한다는 것, 일을 잘한다는 것, 다시 말해 '좋은 팀장'이 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25년간 HR 분야에서 일하며 수많은 임직원을 만나고 교육해온 저자는 좋은 팀장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진정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팀원이 진심으로 일에 몰두해 열정을 쏟고 가치 있는 성취를 이루도록 하려면 팀장부터 진정성을 갖추고 팀을 이끌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진정성은 어떻게 해야 가질 수 있고, 또 어떻게 해야 팀원들이 느낄 수 있게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해 저자는 팀장의 마인드와 성과, 소통, 관리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답을 건네며 진짜 '좋은 팀장'으로 향하는 길을 안내한다.

태준열/미래의창

◆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

/꿈과 도전으로 가슴 뛰는 인생을 되찾은 사람들의 이야기/

동기 부여 강사이자 여성 멘토 김미경. 급변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제2의 꿈과 인생을 펼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3050세대가 온라인을 통해 함께 공부하며 꿈을 키우는 온라인 지식 커뮤니티를 꾸린 것. 김미경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이가 마음속에 간직만 하던 꿈을 이루도록 돕기 위한 첫발이었다. 인생의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그들을 저자는 '열정대학생'이라 명명하며 꿈과 도전을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30명의 열정대학생들이 저자와 함께 생생한 인생의 변화를 이뤄낸 과정을 담은 책이다. 이들은 일단 시작해 보자는 김미경 멘토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 100%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면 영원히 출발선을 떠나지 못한다는 그녀의 조언에 공감하고 과감하게 발걸음을 내디뎠다. 각자가 안고 있는 현실적 어려움은 물론 약해지고 안주하려는 마음을 이겨내고 끝내 '변화'라는 인생의 기적을 가꾸는 사람들, 인생의 두 번째 스무 살을 사는 기분으로 두 번째 '대학생'이 된 사람들이다. 그들이 써 내려간 '나'를 일으켜 세운 이야기는 감동적이고 가슴 벅차다. '나도 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뜨거운 지지와 연대가 오롯이 느껴진다.

김미경 외 30인/블루웨일

◆메타버스 3.0

/친절하고 현실적인 메타버스 안내서/

메타버스 열풍이 불고 있다. MS, 메타(페이스북), 구글, 애플, 엔비디아 같은 빅테크 기업은 물론 대형 엔터테인먼트사들도 메타버스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온라인 플랫폼에 모여들기 시작했고 기술의 발전과 함께 바야흐로 가상현실이라는 신대륙 개척 시대의 서막이 열렸다. 이 책은 매일경제 IT 전문 기자가 가상현실을 넘나들며 메타버스 현업 전문가들을 취재하고 가장 최신의 정보들을 생생하게 정리한 메타버스 압축 입문서이다. 메타버스의 가장 핫한 이슈들과 빅테크 기업 전략 분석, 상장·비상장 기업 비교 분석, NFT(대체불가토큰) 가이드, 수익 창출 방법까지 메타버스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정리했다. 메타버스 1.0과 2.0을 거쳐 메타버스 3.0 시대로 달려가면서 새로운 플랫폼과 생태계가 구축되고 있는 현상, 메타버스가 언급될 때마다 단골 키워드로 대두되는 NFT의 정의와 관련 역사, NFT 작품의 성공 사례들 그리고 대표적인 NFT 거래소 등도 정리했다. 그리고 메타버스에 올라타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홍성용/매일경제신문사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말투가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

이 책은 저자가 수년간의 심리 상담 경험과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의 훈련 기술을 융합하고, 심리학과 언어 기술을 교묘하게 결합한 성과물이다. 언어의 초점, 언어의 가설, 언어의 틀, 표상체계 언어, 이성적 언어, 일관된 소통 언어, 비언어적 언어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것들을 습관화하면 말하는 방식, 말하는 기술을 바꿀 수 있고 내면의 구조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모든 대화는 심리에 기반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사람의 심리를 바탕으로 한 말하기 비법 '틀 세우기' 언어 모델을 소개한다. 그리고 누군가를 쉽게 설득하는 방법인 'Yes Set'과 새로운 세계를 여는 대화법인 'SCORE 패턴'을 포함해 상대를 변화시키는 언어 모델까지 다양한 말하기 비법을 공개한다. 그리고 '환경과 의미의 틀 바꾸기'라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말하기 습관을 바꿀 수 있도록 해준다.

황시투안/미디어숲

[교보문고 상품기획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