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지프'도 넓고 고급스러울 수 있다.. '그랜드 체로키 L'
하지만 이 같은 특징 탓에 고급스럽거나 편안함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지는 것도 특징이다. 디자인도 곱상하거나 얌전하지 않고 우락부락하면서 강인함을 표현, 멀리서도 지프 브랜드 차종임을 알아차릴 수 있다.
최근 시승한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그동안의 편견을 깨뜨리기에 충분한 차종이다. ‘프리미엄 풀사이즈 SUV’를 표방한 만큼 여유로우면서도 고급스럽고 편안했다.
━
그랜드 체로키 L에는 업그레이드된 3.6ℓ V형6기통 VVT 펜타스타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86마력(@6400rpm), 최대토크 35.1kg·m(@4000rpm)의 힘을 자랑한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며 정숙성·가속 반응성·효율성 등을 높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길이x너비x높이는 각각 5220x1975x1795mm, 휠베이스는 3090mm로 대형세단 수준의 큰 덩치를 지녔다. 무게도 상당하다. 무려 2325kg나 된다. 연료탱크 용량은 87ℓ, 복합연비는 7.7km/ℓ다.
노면 상태에 따른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으로 도심 온로드 주행은 물론 험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탄탄한 주행성능은 물론 넓고 편안한 데다 고급스러워진 디자인도 특징이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추가돼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차 스스로 대응한다.
주행 시 소음은 ‘고급차’ 기준으로는 결코 적지 않은 편이다. 특히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은 큰 편인데 휠하우스와 플로어 방음 시공을 하면 차단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 차에 탑재된 오디오 시스템이 실력을 발휘하면 얘기가 달라진다. 맥킨토시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돼 맑고 강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거슬리던 소음도 싹 사라진다. 센터페시아의 모니터에서는 맥킨토시 오디오 특유의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오디오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는 요소다.
━
이 차의 핵심은 3열 좌석이 추가된 점이다. 좌석을 모두 펼치면 6명이 함께 이동할 수 있다. 2열 가운데 콘솔 대신 시트가 추가된 오버랜드의 경우 7명이 이용할 수 있어 미니밴 역할도 수행 가능하다.
차가 긴 데다 여럿이 함께 이용하는 만큼 사소한 편의품목도 눈에 띈다. 2열의 ‘팁 앤 슬라이드’ 좌석은 좌석을 접지 않아도 3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뒷좌석 모니터링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가 뒤를 돌아보지 않고도 2·3열 탑승자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화면은 확대도 가능하다.
━
고속주행 상황에선 자세를 낮춰서 안정감을 높이고 험로에서는 반대로 높여 바닥이 닿지 않도록 한다. 가변식 에어서스펜션은 이 차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요소다.
최근 국내에서도 대형 SUV 인기가 크게 증가한 점과 그랜드 체로키 L의 탄탄한 상품성이 더해지면서 벌써부터 호평이 이어진다. 고급형인 ‘써밋 리저브’ 트림 판매 비중이 높은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 '성 상품화' 논란에도 '핫걸'… "프리지아가 대세"
☞ 임신 4개월… 이하늬 "6월에 엄마된다"
☞ "인간이 싫다 못해 질려버렸어"… 설현 무슨 일?
☞ "24살 같아"… 김완선, 감탄 부르는 백옥 피부
☞ "잘 살겠다"… 임광욱♥️김은정 8년 연애 결실
☞ 김건희 "조국 수사 지나쳤어… 박근혜 탄핵시킨 건"
☞ 장동민의 하남 신혼집 "세련되고 우아한 인테리어"
☞ 일자눈썹·똥머리… 요요미, 극강의 동안미모
☞ "엄마가 내게 죽으라고 했다"… 이수진, 상처 고백
☞ '96㎏' 최준희, 다이어트 후 어깨라인 '대박'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아, '성 상품화' 논란에도 여전한 '핫걸'… "프리지아가 대세" - 머니S
- 배우 이하늬, 현재 임신 4개월… "6월에 엄마된다" - 머니S
- "인간이 싫다 못해 질려버렸어"… 설현 무슨 일 있어? - 머니S
- 가수 김완선, 감탄 부르는 백옥 피부… "24살 같아" - 머니S
- "잘 살겠다"… 임광욱♥️김은정 오늘 결혼, 8년 연애 끝 결실 - 머니S
- 김건희 "조국 수사 지나쳤어… 박근혜 탄핵시킨 건 보수" - 머니S
- 구해줘 홈즈 장동민의 하남 신혼집 "세련되고 우아한 인테리어 와!" - 머니S
- '트롯 요정' 요요미, 일자눈썹·똥머리 극강의 동안미모 과시 - 머니S
- "엄마가 내게 죽으라고 했다"… 상처 고백한 이수진 "이젠 이해해" - 머니S
- 한때 96㎏ 나갔던 최준희, 다이어트 의지 샘솟는 드레스 사진… 어깨라인 '대박' - 머니S